▲ [사진]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제7회 아이디어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광주소마고)는 지난 2~3일 1,2학년 학생들이 중심이 된 제7회 아이디어 페스티벌(GSM Festival)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1년간 전공 교육과정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보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1학년 13팀과 2학년 14팀이 참여했고, 지난해 6월부터 팀별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만들어왔던 결과물을 전시하고 이를 발표했다.
전시된 작품은 3D프린팅,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한 블록체인 코인 서비스, 학교 시설물 작동을 원격으로 수행하고 예약 할 수 있는 앱과 웹서비스 개발, 네트워크 방화벽 시스템 등으로 6개월 간 노력의 성과가 발표됐다. 학생들은 행사 동안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고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면서 피드백을 주고 받았다. 이런 상호작용 과정을 거치며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다.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학년별 참여 인원의 20%까지 팀별 평가점수에 따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수여됐으며 학생들 역시 수상과 관계없이 그 결과에 만족하기도 했다.
광주소마고 최홍진 교장은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전공 교육의 성과를 나누는 뜻깊은 행사이다"며 "학생들이 상상력과 실력을 바탕으로 AI 시대를 선도할 마이스터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강서구,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0일(목)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통계청 주관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마다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전수 조사로, 농가·임가·어가의 규모와 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향후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사 대상...
양천구, 그린리모델링 1호점 ‘백석경로당’ 새 단장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백석경로당이 양천구 경로당 중 최초로 선정되어 친환경 건물로 전면 개선을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단열 강화, 고효율 설비 도입 등 에너지 성능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백석..
울산시 울산미포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9일 오후 3시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내 국가산단 통합안전관리센터에서 ‘스마트 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3년간의 구축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보고회에는 울산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연합체(컨소...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