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원어민화상영어교육센터 2학기 우수학생 시상식[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이 지난 10일 원어민 원격 화상 수업에 참여한 초등학교 학생 중 최우수 학생 6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2학기 원어민화상영어교육센터 시상식’을 개최했다.
11일 광주창의융합교육원에 따르면 외국어교육부는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중 신청자를 받아 2학기 동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9~12월 총 18주에 걸쳐 총 96명이 원격화상으로 수업에 참여했다. 2회에 걸친 영어 능력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성실한 수업 태도를 보인 학생 30명 중 최고 득점을 한 6명에게 최우수상이 수여됐다.
수상자는 ▲정○율(운천초 3학년) ▲김○후(진월초 4학년) ▲나○호(빛여울초 4학년) ▲장○서(하백초 5학년) ▲임○서(조봉초 6학년) ▲정○율(운천초 6학년) 총 6명이다. 이날 행사에는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임미옥 원장을 비롯해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날 최우수상을 받은 한 학생은 “온라인 화상 수업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고 영광이다”며 “원어민 선생님이 어려운 단어나 내용을 재미있게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다”며 “앞으로 영어 공부도 열심히 하고 더 많은 일에 도전해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학생을 지도한 한 원어민 선생님은 “열정적이고 의욕적인 학생들과 수업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한 학기 동안 성실하게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학생들에게 온라인 화상 수업이 영어 공부에 흥미를 가진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임미옥 원장은 “한 학기 동안 꾸준히 수업에 참여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 성실한 자세를 보여준 학생들에게 먼저 박수를 보낸다”며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은 앞으로도 양질의 원격 화상 수업뿐 아니라 다양한 영어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어민 화상수업은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 영어권 문화 이해 및 영어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강서구,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0일(목)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통계청 주관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마다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전수 조사로, 농가·임가·어가의 규모와 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향후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사 대상...
양천구, 그린리모델링 1호점 ‘백석경로당’ 새 단장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백석경로당이 양천구 경로당 중 최초로 선정되어 친환경 건물로 전면 개선을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단열 강화, 고효율 설비 도입 등 에너지 성능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백석..
울산시 울산미포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9일 오후 3시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내 국가산단 통합안전관리센터에서 ‘스마트 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3년간의 구축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보고회에는 울산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연합체(컨소...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