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디올백'은 심각한 사건"이라고 밝혔다.
김 비대위원은 18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민들의 정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을 때 감성에 미치는 영향이 디올백이 주가조작 의혹보다 훨씬 더 심각하다"고 말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도 1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경율 비대위원의 의견에 대해 "우리 당 대다수의 생각"이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번 총선을 영부인 선거로 몰고 가는 게 민주당 전략이고, 이 부분을 선거 전에 최대한 빨리 해소해야 된다는 게 우리 당 대다수의 입장"이라면서, "지난번 3선 의원 모임에서도 그런 이야기가 다 대동소이했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김건희 여사의 가방 수수 의혹에 대해 "함정이긴 하지만 부적절했다고 솔직하게 사과를 하고 이해를 구하는 것이 공인으로서 바람직한 자세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특검을 받아들일 수는 없다고 하더라도 영부인께서 직접 나와서 본인이 대선 당시의 아내로서의 역할에만 충실하겠다고 말씀하신 게 있다"고 말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18일 의원총회 마무리 발언을 하며 "이 사건의 본질은 공작이고 함정"며, "다른 이야기를 하지 말고 본질적인 이야기를 좀 많이 해달라"고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이에 하태경 의원은 "그게 맞는데 그렇다고 해서 주는 거 아무거나 다 받으면 되냐, 국민들이 안 좋게 생각하니까 고개를 숙여야 한다"고 맞받았다.
그러자 윤 원내대표는 "그래도 우리 당의 입장이니까 그걸 잘 유념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고, 하 의원은 "수도권 선거를 다 망칠 일이 있냐"고 반발했다.
앞서 비대위 회의 직후 박정하 수석대변인도 기자들과 만나 '디올백' 의혹에 대해서 사과해야 한다는 김경율 비대위원 등의 발언에 대해 "대변인 입장으로 충분하게 책임 있게 말씀 못 드리는 건 이해해 달라"면서도 "다만, 개인적인 입장으로는 많은 부분 공감하고 발언에 대해 존중한다"고 말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