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 대통령,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현장 근무자들과 오찬 - 윤 대통령, "우리나라는 헌신하는 대민 공직자 여러분 아니면 제대로 굴러… 장은숙
  • 기사등록 2024-01-19 17:44:24
기사수정


▲ 사진=윤석열 대통령 SNS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19일) 개막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을 준비하는 경찰과 소방, 공무원 등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하며 "국민 불편과 어려움을 현장에서 바로 해결하고 도와주는 게 정부의 가장 기본"이라 강조했다.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오늘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를 찾아 경찰, 소방, 공무원과 환경관리원 등 현장 근무자 40명과 오찬을 하며 "일선에서 대면 업무를 하는 여러분들에게 배울 점이 많은 것 같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찬이 지난해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와 복구에 나섰거나 동계청소년올림픽 준비로 고생하고 있는 현장 근무자 및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일선 공무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준비됐다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오찬에서 "직무수행 중 순직하거나 다치는 일은 소방관들이 가장 많지만 경찰 공무원도 그에 못지않다. 경찰과 군 역시 직무수행 중 위험을 방지하고 희생을 당했을 때 본인과 가족에게 충분히 도울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윤 대통령이 오찬을 마치며 "우리나라는 군/경찰/소방관 및 일선에서 헌신하는 대민 공직자 여러분들이 아니면 제대로 굴러갈 수 없다."며 감사의 뜻을 담았다고 말했다.


또,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동계청소년올림픽이 무사히 개최될 수 있도록 대회가 끝날 때까지 관심을 갖고 노력해줄 것을 부탁했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07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