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황희잔 SNS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공격수 황희찬과 미토마 가오루가 2023-2024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16강에서 한국과 일본의 대결을 펼치게 됐다.
28일(현지시간) 치러진 FA컵 16강 대진 추첨 결과 울버햄프턴은 브라이턴과 현지시간으로 2월 27~29일 사이에 홈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브라이턴은 이번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7위를 달리고 있고, 울버햄프턴은 11등에 랭크돼 있다.
울버햄프턴은 지난해 8월 21일 브라이턴과 2023-2024 EPL 2라운드 첫 맞대결에서 1-4로 대패했고, 지난 23일 시즌 두 번째 대결인 21회에서는 0-0으로 비겼다.
두 팀이 FA컵 16강에서 맞붙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황희찬과 미토마의 '한일 공격수' 자존심 대결도애호가들의 관심거리로 떠올랐다.
정읍시, 사랑상품권 1000억원 발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2026년 한 해 동안 총 일천억원 규모의 정읍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정읍시는 연중 안정적인 상품권 공급을 통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확정된 판매 정책에 따라 정읍사랑...
울산시의회 김종섭 부의장, 공립유치원 현장 목소리 청취… “방과후 전담사 운영 개선 모색”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종섭 부의장(교육위원)이 공립유치원의 원활한 운영과 방과후 과정 내실화를 위한 현장 소통 행보에 나섰다.김종섭 부의장은 지난 6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교원단체총연합회 및 관내 공립유치원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견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의 핵심 의...
광주시-시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6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시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기획단장인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과 실국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윤창모 정책기획관이 광주.
고양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예비비 지출, 변상책임 없다"
고양시가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를 예비비로 지출한 사안에 대해 자체 특정감사를 벌여 '변상 책임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6일 고양시에 따르면 문제가 된 예산은 2023년 7월 집행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 7천500만원이다.고양시는 본예산이나 추경에 편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예비비로 비용을 지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