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 광주 위아“런” 크루, 용봉동 패션의 거리 부근서 플로깅하며 헌혈홍보걷거나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줍깅) 활동이 MZ 세대 중심으로 빠르게 퍼져가고 있는 가운데, 청년들로 구성된 러닝크루 위아“런”이 광주의 쾌적한 지역 환경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 광주전남지역연합회 소속인 광주 위아“런” 크루는 지난 4일 광주시 북구 용봉동 패션의 거리 부근에서 플로깅 및 친환경 활동을 펼쳤다고 5일 밝혔다.
▲ 광주 위아“런” 크루, 용봉동 패션의 거리 부근서 플로깅하며 헌혈홍보
이번 행사는 환경보호에 대한 의식을 개선시킬 뿐만 아니라, 지난 1월부터 위아원 회원들의 헌혈 봉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광주‧전남 지역의 안정적인 혈액 수급과 헌혈 장려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광주 위아“런” 크루 청년 50여 명은 빨간색 상의를 입고, 밝은 표정으로 헌혈 홍보 피켓을 들고 다니며 플로깅을 진행했다.
이들은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인도뿐만 아니라 발길이 닿지 않는 구석구석까지 세심하게 살피며 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을 방해하는 생활 쓰레기, 무단투기 폐기물 등 방치된 묵은 쓰레기들을 수거했다.
이번 플로깅 봉사에 참여한 한 대학생 회원은 “평소 달리기를 즐겨하는데 건강도 챙기고, 플로깅을 통해 환경 미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였다”며, “같은 마음을 가진 회원들과 함께 플로깅을 하는 것이 아름다운 문화라고 느꼈고, 더불어 헌혈까지 홍보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20대 회원은 “나의 작은 손길로 거리가 깨끗해진 모습들을 보니 뿌듯했다. 특히 길거리를 지나다니는 많은 시민들이 응원해주셔서 더욱 힘이 났고, 앞으로도 환경 사랑을 실천하려는 책임감도 생겼다”며, “플로깅을 하며 헌혈까지 장려하니, 생명의 소중함까지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광주 위아“런” 크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생명을 살리는 헌혈을 홍보하며, 이와 함께 플로깅도 하는 행사로 기획됐다. 함께 달리는 것에서만 끝나는 게 아니라 지구와 인류 생명을 위해 환경보호와 생명 살리는 일에 적극 참여하여 세상에 빛이 되고자 한다”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위아“런” 청년들의 밝은 모습을 많은 시민들이 좋아해 주셔서 감사했고, 앞으로도 더 많은 생기를 전하는 마라톤 행사와 봉사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 위아“런” 크루는 전국의 주요 마라톤 대회 참석뿐 아니라 환경보호 활동과 체육활동이 합쳐진 플로깅 등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