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영업자·소상공인에 172억 이자 캐시백”...카카오뱅크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2-05 18:50:28
기사수정


카카오뱅크가 소상공인 대출 이자 환급을 시작으로 '은행권 민생금융 지원방안'에 본격 동참한다.

 

카카오뱅크는 개인사업자 대출 고객에게 172억 원 규모의 이자를 환급하는 '사장님 이자 환급 조회서비스를 5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은행권 민생금융 지원'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금번 이자 환급을 통해카카오뱅크는 개인사업자 4만 여 명에게 이자 환급액으로 총 172억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이자 환급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 입금 예정일에 맞춰 개인사업자 대출에 연결된 이자 납부 계좌로 입금된다.

 

지난해 12 20일 기준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및 보증서대출을 보유한 고객이 환급 대상이다대출금리 연 4%를 초과하는 1년 치 이자 납부액의 90%를 지급하며차주당 대출금 한도는 2억원최대 환급 한도는 300만 원이다.

 

5일부터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사장님 이자 환급 조회페이지에서 대상자 여부와 환급 예정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다대출 기간이 1년이 지난 고객에게는 전체 환급금을 2 7일 지급하며대출 기간이 아직 1년이 되지 않은 고객은 올해 1년이 되는 시점까지 매월 이자 환급금을 지급한다매월 1일부터는 '즉시 받기기능을 통해 자동 입금 예정일 전 미리 실시간 환급받는 것도 가능하다.

 

만약이자 환급을 위해 신청 절차가 필요하다며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추가 대출을 요구하는 경우 보이스피싱이므로 주의해야한다.

 

카카오뱅크는 이자 환급 외에도 약 200억 원을 추가로 활용해 총 372억 원 규모로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저신용자 등 금융 취약계층을 폭넓게 지원할 계획이다지난해에 이어 보증기관 출연 확대보증서대출 보증료 지원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해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이어간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소상공인의 고통을 분담하고자 민생금융 지원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며, "올해도 소상공인을 비롯한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포용적 금융 활동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8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