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 위원장은 15일 국군대전병원을 방문할 계획이다.
국군대전병원은 국군의무사령부 산하의 국군병원으로, 대전 유성구에 위치해 있다. '아덴만 의료 영웅'으로 알려 졌던 이국종 교수가 지난해 말 원장으로 취임한 곳이다.
한 위원장은 이곳에 있는 군 장병들을 위문하고, 대전 지역의 군 의료 체계도 들여다볼 것으로 전망된다. 군인들이 군 병원에서 걸맞는 의료 서비스를 받고 있는지 점검하고, 관련 환경도 살펴 볼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자연스레 지역 의료와 관련된 이야기가 나올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이국종 원장은 지난달 KBS 라디오에 출연해 "지역·필수 의료 붕괴와 관련해 이미 정부는 해결책을 알고 있지만 적극적이지 않을 뿐"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이번 방문은 현 정부가 의대 정원 확대를 추진하자 의사들이 파업을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예정된 것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이날 국방부는 정례 언론 브리핑에서 "군도 의료 체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군의 가용 지원 범위 내에서 공식 요청이 오면 지원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군을 통한 지역 의료 지원안 등이 이 자리에서 추가로 나올 수 있을 지 주목된다. 국방부에 따르면 선거 이전 군 장병을 위문하는 정치인 방문 예외 규정에 따라 내달 22일전까지 가능하다.
울주군,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 모집
울산 울주군이 농어촌지역의 주거환경 개선과 안정적인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자는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고 해당 주택에 거주하려는 자 △농촌지역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무주택자로서 사업을 통해 건축한 주택에 ...
울주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29일 울주군의회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최길영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2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이순걸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공식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최길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ldqu...
울주군, 겨울방학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울산 울주군이 (사)청소년선도지도회 울주군지부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8일 서생면 진하해수욕장 인근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및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 및 캠페인은 청소년의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 해..
울주군, 해뜨미 바로-콜센터 상담 20만건 돌파
울산 울주군이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해결을 위해 운영 중인 ‘해뜨미 바로-콜센터’가 개소 이후 상담 건수 총 20만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년 3월 개소한 해뜨미 바로-콜센터는 민원 연결 도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업무 담당자 안내를 위한 불필요한 전화 돌림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소 첫해인 2023년에는 상담건수 5만5.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