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2024년 사립학교직원 인사 노무 향상과정’ 직무연수 강의[뉴스21/장병기 기자] 광주교육연수원이 14일 사립학교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사립학교직원 인사·노무 향상 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14일 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사립학교 직원들의 인사 및 노무 업무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상황별 업무처리 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연수는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교육공무직원 복무관리 2개 과정으로 인사·노무 업무 관련 개념 설명과 함께 사례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접할 수 있는 맞춤형 교과목 운영을 통해 실제 학교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시교육청에서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 업무를 담당했고 다수의 강의 경험이 있는 실무자와 현직 노무사를 강사로 초빙해 연수의 질을 높였다. 해마다 단체협약을 통해 바뀌는 교육공무직원 임금·복무 내용 등을 전문성 있는 강사들이 안내해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교육연수원 채경숙 원장은 “교육공무직원 관련 업무는 근로기준법 및 노동 관련 법령과 임금·단체 협약 등에 적용을 받기 때문에 업무 담당자들의 애로사항이 많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사립학교직원들이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 업무수행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서구,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0일(목)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통계청 주관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마다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전수 조사로, 농가·임가·어가의 규모와 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향후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사 대상...
양천구, 그린리모델링 1호점 ‘백석경로당’ 새 단장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백석경로당이 양천구 경로당 중 최초로 선정되어 친환경 건물로 전면 개선을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단열 강화, 고효율 설비 도입 등 에너지 성능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백석..
울산시 울산미포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9일 오후 3시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내 국가산단 통합안전관리센터에서 ‘스마트 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3년간의 구축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보고회에는 울산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연합체(컨소...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