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2023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등급 받아.. 조기환
  • 기사등록 2024-02-26 17:15:55
기사수정


▲ 사진=은평구청



은평구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인 '나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며, '민원 행정 관리 기반', '민원 행정 활동', '민원 처리 성과' 3개 분야 5개 항목과 20개 지표를 평가해 가등급부터 마등급까지 부여한다.


은평구는 기관의 현황과 특성을 잘 반영해 민원행정과 제도개선 계획을 수립했고, 구청장과 민원처리 담당자와의 간담회 실시, 찾아가는 아파트 주민 소통간담회, 주민 생활 현장 방문을 통한 주민 소통 적극적인 민원 행정 활동으로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평가 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특히, 임산부, 노약자, 장애인 취약계층 배려 상담창구 운영, 민원인 편의용품 비치, 장애인 편의기능 적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운영으로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우리 구가 2023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구민 중심의 민원서비스와 민원 제도 개선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9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