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국민의힘이 대구 달서갑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유영하 변호사를 단수공천하고, 서울 강남병에 고동진 전 삼성전자 사장을 전략공천했다.
국민의힘 지지세가 강한 서울 강남갑·을과 대구 동군위갑·북갑, 울산 남갑 등 5곳은 국민추천제를 시행하기로 했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5일 오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이 같은 내용의 공관위회의 내용을 발표했다.
유 변호사 단수공천으로 대구 달서갑 현역인 홍석준 의원은 '컷오프'됐으며, 고동진 전 삼성전자 사장에게 서울 강남병 지역구를 내준 유경준 의원은 지역구 재배치가 검토되고 있다.
신동욱 전 TV조선 앵커가 단수공천된 서울 서초을의 박성중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이 공천에 반발해 탈당하면서 3자 대결이 예상되는 경기 부천을로 전략공천됐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출마를 선언한 경기 화성을에는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영입인재인 한정민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연구원이 낙점받았다.
경기 시흥을에는 공천 부적격 판정에 반발해 민주당을 탈당한 김윤식 전 시흥시장이 전략공천돼 민주당 조정식 사무총장과 맞붙는다.
또 경기 평택을에 정우성 포항공과대 교수, 제주 제주갑에 고광철 국회의원 보좌관이 전략공천됐다.
선거구명 변경에 따라 부산 북갑에 서병수 의원이, 강서에 김도읍 의원이 후보로 재의결됐으며, 선거구 획정으로 추가된 부산 북을은 추가 공모를 거쳐 후보를 확정할 계획이다.
경기 하남갑에선 비례대표인 친윤석열계 이용 의원과 김기윤 경기도교육감 고문변호사, 윤완채 전 하남시장 후보가 3자 경선을 치른다.
정영환 위원장은 국민추천제와 관련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장벽이 없는 '배리어프리' 공천 제도"라며, "도덕성, 사회 기여도, 면접 등 객관적인 기준을 바탕으로 심사와 면접 절차를 투명하게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공관위는 내일부터 이틀간 공고를 거쳐, 오는 8~9일 온라인 신청을 받고, 이후 면접을 거쳐 15일 최종후보를 발표할 계획이다.
대구 송해 공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옥연지 일대에 조성되고 있는 공원. 송해공원은 국민 MC로 칭해지고 있는 송해의 이름을 따서 조성하고 있는 공원이다. 송해는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으로 근무할 때 기세리에서 출생한 석옥이와 결혼하였다. 실향민인 송해는 수시로 옥연지를 찾아 실향의 아픔을 달랬다고 한다. 처가인 기세리를 제2의...
대구 도동서원 은행나무
대구 도동서원은 400년 된 은행나무와 전통 건축이 어우러진 가을 단풍 명소로, 현재 황금빛으로 물든 메인 은행나무가 절정의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조선 시대 유학자들을 위한 교육 공간이었으며, 보물로 지정된 역사적 가치도 높아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끼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속리산 법주사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 법주사는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이다. 진표의 제자 영심이 중창하면서 미륵신앙의 중심 도량이 되었고, 이후 왕실의 비호를 받으며 대사찰의 면모를 갖추었다. 임진왜란으로 ...
흰머리수리
수리목 수리과에 속한 조류.한국어 명칭인 '흰머리수리'는 머리에 나는 하얀 깃털 때문에 지어진 명칭이며 영어로는 'Bald eagle'(백발수리)라고 부른다.미국의 국조로 미국 대통령 문장을 비롯한 대부분의 연방정부 기관들의 문장에 등장하며,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American eagle'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미국, 캐나다 에서..
'론스타 승소'… 여야 모두 "우리가 잘했다", 아전인수 '치적' 공방
[뉴스21 통신=추현욱 ]론스타를 상대로 한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판정 취소 소송에서 한국 정부가 승소하면서 재조명받고 있다. '10·15 부동산 대책' '대장동 항소 포기' 등 여권의 각종 악재 속 국민의힘 지지율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정부·여당과 타격감 있게 싸우며 존재감을 드러내는 모습이다. 정치권도 ICSID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