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관세청에서 근무하던 오윤델거는 오늘 사법기관의 불법행위와 고문에 대한 정보를 알려줬다. 그는 "1999년부터 세관에서 감찰관으로 일하기 시작했고, 2015.04-09년에는 관세총국장 국정운영협력부장으로 임명됐다. 2015년 11월에 연수연구부장으로 임명됐는데, 정기휴가로 집에 있을 때 APC에서 두 명이 와서 소명할 것이 있어 APC로 데리고 갔다."고 말했다.
이어, "비서실장으로 있을 때 직위남용과 인사 과정에서의 뇌물수수 혐의로 두명이 고발을 당했는데, 즉시 직무정지와 출국금지 처분을 받았다. 8년간의 수사 끝에 법원에서 유죄 판결을 받았다. 정말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어울러, "불법적인 일을 하지 않았고, 누구에게도 호의를 베풀지 않았다. 하지만 그는 유죄 판결을 받은 중범죄자가 되었고, 8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또, "ATC에 끌려갈 때는 변호사도 받지 못했고 법도 생각나지 않았다. 사복을 입은 사람들은 얼굴에 카메라를 들이대고 협박을 하며 들은 말과 문장을 말할 수밖에 없었다. 비지정실에 보관되고 하얀 가루를 마셔 머리가 아플 때 미리 준비한 말과 문장을 알려주었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을 고문한 APC 위원들의 이름을 올리며 "사람이 음식과 음료 없이 16시간 동안 고문을 당했고, 사건은 명령을 받았다"고 밝혔다.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