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사회=뉴스21통신】 홍판곤 기자=의왕.과천 지역 국민의힘 국회의원 최기식 후보의 '순풍캠프' 개소식이 2024년 3월 8일 열렸다. 최근 의왕지역의 정치1번지인 서해그랑블 1층에서 열린 이 날 행사에는 2천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방명록에 서명한 인원만 해도 상당수에 이르러, 실제 참석자는 더 많았을 것으로 추정된다.
김병찬 전 KBS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본식에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 안대희 전 대법관, 조정훈 국회의원 등 정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송석준 도당위원장, 나경원, 안철수 등 여러 정치인들이 영상으로 축사를 보내왔다.
최기식 후보는 이 자리에서 자유와 미래, 통합과 회복을 지향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의왕과 과천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시민들의 지지를 받아 이 길을 선택했다"며 각오를 다졌다.
1977년 11월 27일 카라스키야와 벌인 세계쥬니어 페드급 초대 챔피언 타이틀 결정전에서 4전 5기의 불굴의 챔프인 홍수환씨가 최기식 후보의 총괄 선거본부장이다, “최기식후보를 무조건 당선시켜야 한다”며 참석한 지지자들의 마음을 움직였고 마지막에 멋진 어퍼컷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이번 개소식은 최기식 후보와 함께 할 많은 동지들의 간절한 바람과 지지를 확인하는 자리였다. 최 후보는 "진인사대천명의 자세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역민들의 끝까지 응원을 부탁했다.

대구 송해 공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옥연지 일대에 조성되고 있는 공원. 송해공원은 국민 MC로 칭해지고 있는 송해의 이름을 따서 조성하고 있는 공원이다. 송해는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으로 근무할 때 기세리에서 출생한 석옥이와 결혼하였다. 실향민인 송해는 수시로 옥연지를 찾아 실향의 아픔을 달랬다고 한다. 처가인 기세리를 제2의...
대구 도동서원 은행나무
대구 도동서원은 400년 된 은행나무와 전통 건축이 어우러진 가을 단풍 명소로, 현재 황금빛으로 물든 메인 은행나무가 절정의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조선 시대 유학자들을 위한 교육 공간이었으며, 보물로 지정된 역사적 가치도 높아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끼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속리산 법주사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 법주사는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이다. 진표의 제자 영심이 중창하면서 미륵신앙의 중심 도량이 되었고, 이후 왕실의 비호를 받으며 대사찰의 면모를 갖추었다. 임진왜란으로 ...
흰머리수리
수리목 수리과에 속한 조류.한국어 명칭인 '흰머리수리'는 머리에 나는 하얀 깃털 때문에 지어진 명칭이며 영어로는 'Bald eagle'(백발수리)라고 부른다.미국의 국조로 미국 대통령 문장을 비롯한 대부분의 연방정부 기관들의 문장에 등장하며,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American eagle'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미국, 캐나다 에서..
'론스타 승소'… 여야 모두 "우리가 잘했다", 아전인수 '치적' 공방
[뉴스21 통신=추현욱 ]론스타를 상대로 한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판정 취소 소송에서 한국 정부가 승소하면서 재조명받고 있다. '10·15 부동산 대책' '대장동 항소 포기' 등 여권의 각종 악재 속 국민의힘 지지율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정부·여당과 타격감 있게 싸우며 존재감을 드러내는 모습이다. 정치권도 ICSID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