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시의회가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제387회 임시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 목포시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제1회 추경예산안 심사와 다수의 일반 부의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다.
문차복 의장은 중앙정부의 지방교부세 감소에도 불구하고 추경예산을 상정함에 있어 신중한 심사를 당부했다.
이는 지역경제 활성화 등 목포시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단계로, 의회는 이를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임시회에서는 유창훈, 고경욱, 이형완, 박수경, 김귀선, 백동규, 최지선, 정재훈, 박용준, 최유란, 최환석, 박용식 의원 등이 제출한 총 31건의 조례안이 처리될 예정이다.
이들 안건에는 목포시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청소년수련원 운영, 산후조리비용 지원, 스포츠마케팅 활성화, 반려동물 보호 및 학대방지 등 다양한 분야가 포함되어 있어 목포시의 사회적 기반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문차복 의장은 오는 5월에 열리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를 통해 스포츠와 관광도시 목포의 위상을 높이는 데 시의회가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며, 이번 임시회가 목포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지난해 문화 예술 활동 담은 전시 열어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14일부터 오는 2월 22일까지 1층 소호갤러리에서 기획 전시 ‘메모리 오브(MEMORY OF) 2025’를 연다. 전시는 지난해 이뤄진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의 활동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공연, 전시, 문화 예술 융합 연구과제(프로젝트), 학생 오케스트라, 학생 자치 활동, 문화...
양천구,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지하철 연계 무료 셔틀버스’ 운행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서울시 버스노동조합이 13일부터 파업에 돌입한 가운데 구민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한다고 13일 밝혔다. 양천구는 시내버스 운행이 중단되는 노선 중 마을버스가 다니지 않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하철(2·5호선 양천구청역·까치산역, 5호.
강서구, 예비 부모 위한 '부부 출산 준비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예비 부모에게 출산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부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일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부부를 위해 주말에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과정에 필요한 신체적·정서적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강서구보건소(...
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 천문대 내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천체투영관은 기존 천문대가 눈이나 비 등 기상 여건으로 실체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간 공사를 거쳐 12월 준공됐다.투영관은 지름 7m 경사식 반구형 돔 스크린과 최대 6K 해상도...
포천문화관광재단,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추진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활동 과정의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