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 성옥기념관에서 지난 3월 15일 오후 2시, 제47회 성옥장학금 전달식과 제13회 효부 및 모범소녀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는 지역사회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효부상의 영예는 옥암동 거주, 56세의 정애란 씨에게 돌아갔다.
정 씨는 1992년 결혼 이후 약 32년 동안 시어머니(92세)와 함께 동거하며 투병 생활을 하는 시어머니를 간호하고 보살피고 있다.
또한, 파킨슨병으로 투병 중인 친정어머니도 모시며 보살피는 등 가족을 향한 깊은 효심을 실천하고 있다.
모범소녀상은 해남중학교에 재학 중인 15세, 최비 양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 양은 성실한 생활 태도와 예의 바른 행동으로 교내외에서 모범이 되고 있으며, 수업 참여도가 높고 어려운 친구를 도와주는 등 원만한 교우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지역사회 내에서 모범적인 롤모델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수상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할 것을 기대하는 메시지가 전달되었다.
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지난해 문화 예술 활동 담은 전시 열어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14일부터 오는 2월 22일까지 1층 소호갤러리에서 기획 전시 ‘메모리 오브(MEMORY OF) 2025’를 연다. 전시는 지난해 이뤄진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의 활동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공연, 전시, 문화 예술 융합 연구과제(프로젝트), 학생 오케스트라, 학생 자치 활동, 문화...
양천구,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지하철 연계 무료 셔틀버스’ 운행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서울시 버스노동조합이 13일부터 파업에 돌입한 가운데 구민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한다고 13일 밝혔다. 양천구는 시내버스 운행이 중단되는 노선 중 마을버스가 다니지 않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하철(2·5호선 양천구청역·까치산역, 5호.
강서구, 예비 부모 위한 '부부 출산 준비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예비 부모에게 출산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부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일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부부를 위해 주말에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과정에 필요한 신체적·정서적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강서구보건소(...
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 천문대 내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천체투영관은 기존 천문대가 눈이나 비 등 기상 여건으로 실체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간 공사를 거쳐 12월 준공됐다.투영관은 지름 7m 경사식 반구형 돔 스크린과 최대 6K 해상도...
포천문화관광재단,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추진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활동 과정의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