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서해 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과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전을 기리기 위해 2016년부터 정부 기념식으로 지정됐었다.
22일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 후 처음 맞은 지난해 '서해 수호의 날'에 이어 두 해 연속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서해에서 일어난 3개 사건은 어떤 명분으로도 용납할 수 없는 잔인무도한 도발이라면서 북한이 무모한 도발을 감행한다면 반드시 더 큰 대가를 치를 거라고 경고했다.
또 북한은 대한민국을 '제1의 적대국', '불변의 주적'으로 부르며 위협을 서슴지 않고, 심지어 70여 년간 남북이 실질적 해상경계선으로 인정해 온 NLL마저 불법으로 규정해 새로운 해상 국경선을 운운한다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은 적당히 타협해 얻는 가짜 평화는 우리 안보를 더 큰 위험에 빠뜨릴 거라면서 타협할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또 우리 군은 철통 같은 대비태세로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적, 압도적으로 대응해 자유와 안전을 지킬 거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북한이 이러한 도발과 위협으로 우리를 굴복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이것은 완벽한 오산입니다. 우리 정부와 군은, 어떠한 북한의 도발과 위협에도, 결코 한 걸음도 물러서지 않을 것입니다."며 말했다.
윤 대통령은 서해수호 영웅 55명을 영원히 기억하고 잊지 않겠다, 확실히 예우받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천안함 피격으로 숨진 故 김태석 원사의 막내딸 해봄 씨가 울면서 편지를 낭독할 때는 함께 눈가를 닦아내기도 했다.
이날 기념식은 서해수호 3개 사건의 상징인 6 용사함, 신 천안함, K9 자주포 실물을 무대 배경으로 배치하고 진행됐다.
행사엔 최근 이종섭 대사와 비례대표 공천 문제 등으로 윤 대통령과 불편한 분위기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도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행사장을 나서며 첫 줄에 앉았던 유가족들과 한 명씩 악수했지만, 바로 뒷줄의 한동훈 위원장 등 정치인들과는 인사하지는 않았지만 추모비에서 만나 따로 악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불참했고, 지난해 참석했던 윤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도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