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일산 비벌리힐즈로 널리 알려져 있는 마두동 단독주택단지는 정발산 기슭에 있다는 이유로 많은 분들이 정발산동으로 잘못 알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가로등이 어둡고, 주차장이 부족한데도 행정지원에서 소외받고 있습니다.”
국회의원 공식 선거운동을 이틀 앞두고 국민의힘 김종혁 고양시병 후보 선거사무소로 26일 10여명의 마두동 비벌리힐즈 주민들이 방문했다.
이들은 “가로등이 어두워 밤에 범죄의 우려가 있고 도로 시설이 노후돼 정비 필요성이 있다”며 “거주자 우선주차제도 등 주차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도 강구해달라”고 요청했다.
한 동네 주민대표는 “정발산공원과 국립암센터는 행정구역상 마두1동인데 혜택은 정발산동에서 받고 민원은 마두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받는다”며 “2019년 이후 국립암센터를 찾아가 취약계층에 대한 혜택을 앞으로 마두1동에 주도록 요청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마두도서관 확장공사 때도 많은 민원은 마두1동에서 받았는데 정발산동 주민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고, 동구보건소 건강마을사업 1천만원은 정발산동에서 혜택을 받았다”며 “비벌리힐즈 주민들은 행정서비스에서 소외되어 마음의 상처를 받고 있다”고 호소했다.
김종혁 후보는 민원 청취 후 “일산신도시의 중심 공원인 정발산을 지키고 있는 일산 비버리힐즈 주민들의 자부심을 지켜나가도록 지원하겠다”며 “최근 정발산 황토길과 흙길 조성, 주민 편의시설 확충에 주력했는데, 앞으로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