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오는 4월 28일까지 2024년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의성군 제공의성군은 오는 4월 28일까지 2024년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의성군 청년마을 ‘나만의-성: 로컬러닝랩’ (운영단체: 사회적협동조합 menTory)은 7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7주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창업아이템 발굴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지난 3월 18일 주민대상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지역 청년농부 4인과 함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사업 참여대상은 지역 농산물(복숭아, 스마트팜 딸기, 홉, 아스파라거스)을 활용한 상품기획에 관심있는 대학생 및 20대 청년으로 4월 28일까지 서류 접수 및 오는 5월 면접심사를 통해 14명의 참여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지역청년과의 교류 기회 제공 △숙소 및 코워킹 스페이스 제공 △팀 프로젝트 지원금 지원 △창업아이템 발굴 교육 및 전문가 피드백 제공 △우수팀 대상 경북도 창업지원 사업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22년 행정안전부 주관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된 의성군은 청년마을에 청년임시주거공간, 청년인큐베이팅공간 등 사업 운영을 위한 공간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협력관계를 유지중이며 오는 4월 청년마을의 자립 및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해 “의성군 청년마을 지원 협의체”를 구성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도시청년에게는 지역탐색 기회를, 지역농가에는 상품기획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 생활인구 유입 및 지역자원 고부가가치 창출을 시도하고 청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했다.
제주 서귀포 봄 전령 노랑매화
제주 서귀포에서는 매년 봄, 노랑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시작을 알린다.노랑매화는 밝은 황금빛 꽃이 특징으로, 봄철 제주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다.서귀포 지역 온화한 기후 덕분에 다른 지역보다 일찍 개화해 ‘봄의 전령’으로 불린다.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지역 주민들에게도 봄맞이 상징으로 사랑.
장흥 용산면, 새해 맞아 ‘주민 소통’ 경로당 방문
장흥 용산면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관내 경로당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안관기 신임 면장의 첫 현장 행보로,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서는 겨울철 안전관리와 난방시설 운영 상황도 점검했다.안관기 면장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
㈜온누리건축, 장흥군나눔복지재단에 이웃돕기 300만원 기부
㈜온누리건축(대표 위훈)은 지난 12월 31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재)장흥군나눔복지재단에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온누리건축은 지역자활센터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자활기업으로, 취약계층의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기탁금은 장흥군나눔복지재단과 연계해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
동대문구, ‘온 가족 구강관리’로 충치 예방 습관 잡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구강건강 증진과 올바른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생활 밀착형 보건사업 「상반기 우리 가족 구강관리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가족이 함께 참여해 4주간 실천 가능한 구강관리 방법을 배우고 습관으로 굳히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참여자는 성인과 아동 맞춤형 칫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