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반도체클러스터 지방 이전 불가… 용인 프로젝트 정상 추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7일 오후 한국경제 TV ‘뉴스플러스’에 출연해,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국가산단과 일반산업단지의 지방 이전 주장에 대해 강하게 부인하며, 프로젝트를 계획대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이 시장은 “용인 시민들은 프로젝트가 속도감 있게 진행되는 상황에서 지방 이전 논의가 나오는 것에 상당히 어이없...
사진=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구강건강 증진과 올바른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생활 밀착형 보건사업 「상반기 우리 가족 구강관리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가족이 함께 참여해 4주간 실천 가능한 구강관리 방법을 배우고 습관으로 굳히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참여자는 성인과 아동 맞춤형 칫솔질 교육을 받고 구강관리 실천표와 불소양치용액을 제공받는다.
핵심은 ‘실천표’를 통한 생활 속 점검으로, 하루 3회 칫솔질, 취침 전 치실 사용, 주 1회 불소양치용액 사용 등 기본 수칙을 가족과 함께 실천한다.
가족 단위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최대 5명분 불소양치용액 제공과, 4주간 실천표 작성 후 사진 제출 시 추첨으로 커피 교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운영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가족이 함께 같은 규칙을 지키고 서로 격려하는 과정이 구강관리 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문의는 동대문구보건소 구강보건실(☎ 02-2127-5422, 5367)로 하면 된다.
양주시, 회암사지 세계유산 등재 위한 주민협의체 위원 모집
양주시는 회암사지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주민협의체 위원 10명 이내를 모집하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문화유산 보존과 홍보 활동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지원 자격은 만 19세 이상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위원으로 선정되면 회암사지 상시점검, 환경정화 활동, 대외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
남양주시, 겨울방학 맞아 초등학생 척추측만 예방프로그램 운영
남양주시 동부보건소는 겨울방학 동안 관내 초등학교 5학년 중 척추에 이상 징후가 발견된 학생을 대상으로 척추측만 예방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해 관내 초등학교 5학년생 1,089명을 대상으로 척추측만 조기검진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 척추에 이상 소견이 나타난 학생들을 이번 프로그램 대상자로 선정했다. 프..
남양주시, ‘2026년 사회복지계 신년인사회’ 개최…민관 협력 강화 다짐
남양주시는 7일 남양주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현철)와 함께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2026년 남양주시 사회복지계 신년인사회’를 개최하고 새해 복지 비전을 공유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기관, 단체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정현철 회장의 신년사, 주광덕 시...
가평군보건소, ‘2026년 건강 걷기 프로그램’ 운영…10만 보 달성 도전
가평군보건소가 ‘2026년 보건소와 함께 걸어요!’를 주제로 건강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새해 걷기운동 실천을 독려한다.이번 걷기 프로그램은 1월 12일부터 31일까지 20일간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기간 내 총 10만 보 걷기를 목표로 도전하게 된다. 하루 걸음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커피, 편의점 이...
가평군,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접종
가평군은 2026년 새해에도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가평군은 2024년 「가평군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같은 해 10월 21일부터 65세 도래 대상자와 기존 미접종자에게 무료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을 하고 있다. 접종 대상은 접종일 기준 가평군에 1년 이상 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반도체클러스터 지방 이전 불가… 용인 프로젝트 정상 추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7일 오후 한국경제 TV ‘뉴스플러스’에 출연해,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국가산단과 일반산업단지의 지방 이전 주장에 대해 강하게 부인하며, 프로젝트를 계획대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이 시장은 “용인 시민들은 프로젝트가 속도감 있게 진행되는 상황에서 지방 이전 논의가 나오는 것에 상당히 어이없..
용인특례시, 보정동 ‘차 없는 거리’ 안전 대책 논의… AI 인파 관리 시스템 도입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7일 오후 용인서부경찰서 3층 회의실에서 제16회 안전문화살롱을 열고, 인파가 몰리는 지역의 안전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회의에는 황준기 제2부시장, 배영찬 용인동부경찰서장, 임지환 용인서부경찰서장, 길영관 용인소방서장, 오은석 용인서부소방서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특히 보정동 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