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담양군청담양군은 28일 담양군청 면앙정실에서 이병노 군수 주재로 부군수, 간부공무원 및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중 읍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1분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2분기 업무 추진을 위한 군 현안 전달과 읍면의 협조·건의 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이병노 군수는 민생경제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속집행률 제고와 제45회 담양군민의 날 군민 참여 홍보와 담양군민의 상, 명예군민증 후보자 발굴, 일조량 감소에 따른 농작물 재해 피해조사를 통한 군민 피해 최소화를 당부했다.
또한, 5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제1회 금성면 고비산 산벚꽃 축제 참여 홍보와 담양시장 재개장에 따른 상설 시장화 및 농어촌버스 경유 운영에 대한 대군민 홍보, 민원 적기 처리, 간부공무원을 중심으로 현장행정 강화를 강조했다.
한편, 지난 2월 공포된 고향사랑기부제의 변경 사항을 토대로 본격적으로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모든 업무 추진은 주인의식을 갖고 역지사지 자세로 적극 행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지난해 문화 예술 활동 담은 전시 열어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14일부터 오는 2월 22일까지 1층 소호갤러리에서 기획 전시 ‘메모리 오브(MEMORY OF) 2025’를 연다. 전시는 지난해 이뤄진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의 활동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공연, 전시, 문화 예술 융합 연구과제(프로젝트), 학생 오케스트라, 학생 자치 활동, 문화...
양천구,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지하철 연계 무료 셔틀버스’ 운행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서울시 버스노동조합이 13일부터 파업에 돌입한 가운데 구민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한다고 13일 밝혔다. 양천구는 시내버스 운행이 중단되는 노선 중 마을버스가 다니지 않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하철(2·5호선 양천구청역·까치산역, 5호.
강서구, 예비 부모 위한 '부부 출산 준비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예비 부모에게 출산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부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일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부부를 위해 주말에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과정에 필요한 신체적·정서적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강서구보건소(...
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 천문대 내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천체투영관은 기존 천문대가 눈이나 비 등 기상 여건으로 실체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간 공사를 거쳐 12월 준공됐다.투영관은 지름 7m 경사식 반구형 돔 스크린과 최대 6K 해상도...
포천문화관광재단,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추진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활동 과정의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