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2024 세계도시포럼' 조직위원회 킥오프 회의 개최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02 18:40:55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3월 29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2024 세계도시포럼 조직위원회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세계도시포럼은 전 세계 도시들이 직면한 도시문제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고 지속가능한 도시의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국제포럼으로써 올해 10월 22(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세계 석학 및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을 모시고도시를 강화하고미래를 지속시키다혁신과 연대라는 주제로 개최되며기조연설특별세션미래기술과 환경 등 세부 주제에 대한 정책토론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특별세션에서는 탈세계화 기조 속지속가능한 도시의 발전과 다자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글로벌 회담(서밋)이 계획돼 있으며고양시를 비롯해 국내외 도시 및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협의회(ICLEI) 등 국제기구 등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첫 회의(킥오프 회의)에는 고양시 관계부서고양시정연구원동국대학교 등 여러 전문가들이 참석했으며, 2024 세계도시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세계도시포럼 조직위원장인 박원석 고양특례시 제1부시장은세계도시포럼은 고양특례시의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명품 자족도시로 도약하는 데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관계 부서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5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