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도의회 “학교산림교육 활성화로 환경보호 인식 제고" - - 홍성현 의원 대표발의 ‘충청남도교육청 학교산림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4-07 12:09:52
기사수정



▲ 홍성현 의원(천안1, 국민의힘)


산림에 대한 학생들의 올바른 지식 습득과 산림의 지속 가능한 보전을 위해 충남도의회가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

 

도의회는 홍성현 의원(천안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교육청 학교 산림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예고했다고 7일 밝혔다.

 

‘학교산림교육’은 학교 교육과정에서 산림 환경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자연 과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환경 보호 및 생태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을 증진시키는 교육활동을 말한다. 조례안은 학교산림교육 활성화 계획을 5년마다 수립·시행하고, 사업비를 예산 범위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교산림교육 사업을 관련기관 및 법인·단체 등에게 위탁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학교산림교육 활성화를 위해 관련기관 및 법인·단체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명시했다.

 

홍 의원은 “학생들이 산림에서의 경험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생 물 다양성과 생태계의 복잡성을 이해하게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환경을 존 중하고 책임감 있게 대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조례안은 오는 15일부터 열리는 제351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