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다문화 가정을 위한 초등입학 가이드 영상 제작’ - 6개 분야 4개 언어 자막 지원으로 초등학교 생활 적응 도와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08 09:45:57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다문화 가정을 위한 초등입학 가이드 영상 화면)



걱정반, 설렘반, 초등입학의 모든 것을 알기 쉽게 알려드려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자녀 초등입학 가이드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강서구에는 2022년 기준 10,460명의 다문화가족이 거주하고 있고, 다문화 자녀의 수도 2,192명에 달한다.


그에 반해 다문화가족의 자녀가 초등학교를 입학하는 과정에는 어려움이 많고 학사 일정, 학습 준비물 등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할 점이 한둘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에 강서구는 다문화가족이 학교생활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담은 영상을 제작했다.


주제는 초등학교 1학년 입학준비 학교 관련 앱 설치 방법 학교생활, 학교일정 학교 관련 용어 담임선생님과 소통하기 아동 관련 강서구 기관소개 등 6개며 다문화 가정의 의견을 반영해 선정했다.


구체적으로 우리나라 학제와 학교 배정 절차, 준비물 등 입학 전 알아야 할 사항과 하이클래스, e알리미, 스쿨투게더, 학교종이 등 학교에서 사용하는 앱 주요 기능과 사용 방법을 소개했다.


또 현장체험학습, 공개수업의 날 등 주요 행사와 담임선생님과의 상담 방법과 절차 등도 담았으며 1편당 6~10분 길이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4개 자막으로 제작됐다.


강서구가족센터 누리집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번 영상은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데 느끼는 어려움을 덜고자 제작하게 됐다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다문화가족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인 만큼 이들의 한국생활과 지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가족정책과(02-2600-6763) 및 강서구가족센터(02-2606-2037)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8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