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공항공사, 하계시즌 대비 긴급 안전점검 회의 개최 - CEO 주재, 전국공항 안전관리 현황 및 사고대비 전파체계 점검 - 지상안전사고, 공항 조류충돌 등 분야별 철저한 대응 다짐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09 13:01:59
기사수정

(▲사진=9, 한국공항공사 하계시즌 긴급 안전점검 회의 모습)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9, 공사 본사에서 2024년 하계시즌에 대비하여 전국공항 긴급 안전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최근 미국 보잉사 항공기 이륙 중 엔진 덮개 이탈 사고, 하네다공항 항공기 충돌, 봄철 강릉 산불 등 국 내외 안전사고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하계기간 중 안전한 항공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CEO 주재로 전국공항 안전관리 현황 긴급 점검회의를 진행했다.

 

전국 공항장이 참여한 이날 화상회의에서는 공항 내 조류충돌, 지상안전사고, 시설장애 예방, 화재 재난 안전관리 강화 등 분야별 현안사항을 점검하고 대응계획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한국공항공사는 4월부터 6월까지 집중안전점검 기간으로 지정해 중대재해 예방, 화재 및 재난, 시설안전 등 분야별 안전점검을 추진할 계획으로, 지난 3일 김포공항에서 실제상황을 가정한 화재 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 초 발생한 하네다 항공기사고 수습 벤치마킹 스터디를 통해 김해공항 등 5개 공항에서 항공기 사고수습 훈련을 실시하며, 각종 사고 발생을 대비해 현장 조치 행동매뉴얼을 재정비 및 전파체계를 구축하여 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오늘 긴급 안전점검 회의는 안전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사소한 위험도 놓치지 않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자리였는바, 우리 공사는 최상의 항공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현장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