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제위기 극복 전략은? 광산구, 경제특강 운영 - 전문가 초청 총 3회 운영…12일 ‘광주경제 동향‧세계경제흐름’ 첫 강연 장병기
  • 기사등록 2024-04-09 13:49:12
기사수정


▲ 광산구 경제특강 홍보물

광주 광산구가 시민, 공직자가 함께 지금의 경제 상황을 이해하고, 복합적인 경제위기에 대응한 전략과 지역의 미래 경제를 고민하는 경제특강을 운영한다.


실물경제 전문가를 초청해 총 3회 진행하며 심각한 경제위기의 현황과 진단, 전망을 공유하고 민생 활력 정책 추진을 위한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갖는다.


12일 광산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열리는 첫 강연은 20년 이상 실물경제 현장을 경험한 박지섭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 기획금융팀장이 강사로 나선다. 


‘광주 지역경제 동향 및 세계경제흐름’을 주제로 산업생산, 소비 현황, 건설‧투자, 체감경기, 소비자물가, 금융 연체율 등 분야별 광주 경제 현황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전반적인 경기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 전체 흐름과 주요국 경제 상황 등을 이야기한다.


이를 시작으로 25일에는 하상용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위기의 자영업’을 주제로 두 번째 특강을, 마지막 5월 13일에는 ‘2024년 경제전망과 우리의 전략’에 대한 전문가 강연이 마련된다.


모든 특강은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현장에 참석하지 않아도 광산구 누리집 내 ‘광산 LIVE’ 채널을 통해 PC나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올해 광산구정의 최우선 목표와 과제는 시민의 먹고 사는 문제와 직결된 민생”이라며 “경제특강을 통해 현 경제 상황을 냉철하게 진단하고,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시민 피부에 와닿는 민생 활력 정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0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시흥아이꿈터에 가득한 동심 오늘의 주인공은 나!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