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안전한 서울 학생을 위한 재난안전체험교육 실시 - 국민안전의 날(4월16일)을 맞아 마곡안전체험관 체험을 통한 안전의식 고취 - 재난안전역량강화 및 위기 대처능력 향상 위한 공무원 안전체험훈련 실시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11 09:26:46
기사수정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서)11일 마곡안전체험관(2024.4월 개관)에서 교육지원청 직원 60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재난안전체험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국민안전의 날을 맞아 직원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몸으로 체득하는 안전체험을 통해 위기 대처능력을 향상하고자 추진된 것으로 교통안전체험과 재난안전체험교육 등이 교육내용으로 담겼다.

 

또한 서울시교육청-서울시-강서구(운영)의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 개관하는 마곡안전체험관을 교육청 직원들이 우선 체험함으로써 관내 학교에 적극 홍보·독려하고 향후 협력 사업 개발 등에 활용하고자 한다.

 

한편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지난해 11개 교육지원청 중 재난대응 안전교육훈련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도 유관기관과 재난대응협력체계 구축 학생(어린이)주도 재난안전훈련 참여학교(4)에 안전강사 매칭 학교안전(종합)계획 평가 우수학교 선정 재난안전담당자 전문교육 이수 등 다양한 안전강화 활동을 추진한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재난안전체험교육이 교육공동체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맘() 편한 서울학교, 안전한 서울학생을 위한 재난대응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재난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