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지속가능성 위한 세계지방정부협의회 이클레이(ICLEI) 가입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11 18:21:00
기사수정


파주시는 9일 파주시청 접견실에서 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협의회 이클레이’(ICLEI) 가입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이날 인증서 전달식에 앞서 개최된 간담회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이클레이 한국사무소 박연희 소장, 강금실 경기도 기후대사가 참여해 지속 가능한 파주를 위한 이클레이와의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파주시는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해 전국 기초지자체 최초로 신설한 RE100지원팀, 친환경 현수막의 상용화와 폐현수막의 재활용을 위해 전국 최초로 제정한 친환경 현수막 조례, 시민과 상생하는 친환경 환경기초시설 건립을 목표로 2023년 착공한 환경순환센터 현대화 사업, 성평등 구현을 위한 성매매 집결지 폐쇄사업등의 파주시 지속가능발전 정책을 공유하며 파주시의 정책이 한국, 나아가 전 세계로 퍼져나갈 수 있도록 이클레이의 협력을 요청했다. 이클레이 또한 국제교류와 협력, 각종 글로벌 프로그램 참여, 지속가능발전 및 친환경 정책 수립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이클레이(ICLEI-Local Governments for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협의회의 줄임말로 전 지구적 지속가능발전에 기여하고 지방정부의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유엔(UN) 후원으로 출범한 국제기구다. 현재 131개국 2,600여 개 지방정부가 가입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4개 광역자치단체, 44개 기초자치단체가 가입해 활발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클레이 가입을 계기로 파주시가 국제사회에서 기후위기 대응과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