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화곡본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약을 맺은 업체들의 선행이 이어져... - 화곡본동 내과 및 인테리어 업체와 협약 맺고 복지사각지대 지원 - 재택진료 중 헤모글로빈 이상 수치 확인하고 응급 이송 도와 - 평소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선 인테리어 업체 온수 배수관 무상 수리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15 13:03:25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화곡본동 정내과의원과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 모습)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 화곡본동주민센터(동장 김순미)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약을 맺은 업체들의 선행이 이어져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동 주민센터는 지난달 평소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힘써온 정내과의원, 알뜰설비인테리어 업체와 협약을 체결했다.


그 결과 지난달 말 한 독거어르신의 암을 발견하고 치료를 돕는 일이 있었다.


정내과의원은 재택진료 중 독거어르신의 헤모글로빈 수치가 정상인의 삼분의 일에 불과, 암일 수 있다고 판단하고 동주민센터에 즉시 알렸다.


동 주민센터와 함께 입원 치료를 거부하는 어르신을 설득해 서남병원으로 응급 이송을 도왔다.


어르신은 며칠 뒤 검사 결과 위암 판정을 받았고 신속하게 수술을 받았다.


(사진=강서구, 화곡본동 알뜰설비인테리어업체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 모습)


알뜰설비인테리어 업체 대표는 평소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불편을 해결하는 데 앞장서 왔다.


온수 배수관이 파열돼 밤새 거실과 방바닥 물을 퍼냈다는 독거어르신의 이야기를 듣고 집을 방문해 무상으로 온수 배수관을 수리했다.


앞으로도 정내과의원과 알뜰설비인테리어 업체는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발견하면 즉각 동 주민센터에 알리고, 동 주민센터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순미 화곡본동장은 지역주민과 함께 위기상황에 놓인 취약계층을 적극 지원하여 화곡본동의 복지안전망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화곡본동주민센터(02-2600-743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3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