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러 환율 1400원 여파...미주 및 동남아 지역까지 여행 비용 부담
  • 추현욱 사회2부기자
  • 등록 2024-04-18 18:40:54

기사수정
  • 환율 저렴한 일본 인기↑



최근 원·달러 환율이 장중 1400원까지 오르는 등 고환율에 해외 여행객 부담이 커지고 있다. 달러 환율이 오르면 숙박비나 입장료, 식비 등 여행 경비 부담이 커져 여행심리가 위축될 여지가 크다. 


반면 엔저 현상으로 여행경비가 저렴한 편인 일본은 당분간 해외여행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제주항공이 매월 회원 대상으로 항공권을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 '멤버스위크' 집계를 보면 지난해 7월부터 최근까지 가장 인기를 얻는 노선은 도쿄, 후쿠오카, 오사카 등 일본 노선이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달 30일까지 인천에서 출발하는 오사카, 후쿠오카, 오키나와, 나고야, 나리타행 항공권을 발권하는 고객 대상으로 항공권과 유료좌석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항공권의 경우 최대 20%, 유료좌석은 30% 할인해준다. 또한 이달 28일부터 5월26일까지 인천에서 출발하는 오사카, 후쿠오카, 오키나와, 나고야행 이코노미 클래스 탑승객에게 위탁 수하물 1개(23kg)를 추가 제공한다.

진에어는 7월17일까지 탑승하는 인천, 부산발 일본 전 노선 항공권에 대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상구열부터 지니플러스 좌석까지 사전구매 좌석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7월16일까지 탑승하는 항공권의 좌석팩은 기존 1만9000원에서 1만원으로, 지니플러스는 2만2000원에서 1만원으로 할인된다.

이들 항공사는 일본 노선에 투입되는 항공기를 대형기로 바꾸고 부정기편 추가 운항에도 나선다.

아시아나항공은 5월5~6일 인천~오사카 노선에 298석의 A330 대신 495석의 A380을 투입할 계획. 5월1일부터 26일까지 부정기편 왕복 19회를 추가 운항한다. 인천~나리타, 인천~후쿠오카, 인천~오키나와도 기존 정기 운항뿐 아니라 부정기편 운항을 추가했다. 진에어 역시 4~7월 인천발 도쿄·오사카·후쿠오카·삿포로 노선에 대형기인 B777-200ER 기종을 투입한다.

인천~아오모리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대한항공은 아오모리 주요 관광지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관광지 방문 시 키홀더, 엽서, 술잔 등을 받을 수 있다. 대한항공과 이스타항공은 자사 일본 노선 이용객 대상으로 현지 잡화점 돈키호테 면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10% 할인 쿠폰에 추가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항공사 한 관계자는 "일본 노선은 코로나19 이전부터 인기 있는 여행지였으나 엔저 현상으로 일본 여행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며 "달러 환율이 계속 오르는 상황에서 다른 여행지 대비 일본 여행의 매력이 부각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3.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4.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5.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6.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7.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