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맨 앞줄 오른쪽 네 번째)이 23일(화) 오후 가양7단지 ‘전기안전토탈서비스’ 현장에서
전기재해 예방활동에 참여한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23일(화) 오후 2시 30분 가양7단지 ‘전기안전토탈서비스’ 현장을 찾아 직접 안전점검에 나섰다.
진교훈 구청장은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리모컨으로 제어가 가능한 ‘IoT 전등 스위치’를 설치하고 작동상태를 점검했다.
‘전기안전토탈서비스’는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노후설비를 무상으로 교체해 주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강서구는 지난 3월 한국전기안전공사 서울서부지사와 ‘안전 취약계층의 전기재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현장 합동점검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이은석 서울서부지사장, 양 기관 직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사전 신청한 192세대에 대해 전반적인 전기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iot 전등, 전기 스위치 등 노후 전기설비를 교체 지원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노후화된 전기시설에 의한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는 만큼 선제적 예방활동이 매우 중요하다”며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전기재해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재해로부터 안전한 강서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