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내달 16~18일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 5/16~18 양천구민체육센터와 해누리타운에서 '진로진학 박람회' 확대 개최 - 23개교 참여 고교진학 박람회·진로진학 상담부스·대입설명회 및 특별강연 … - EBS 역사 강사 최태성의 ‘진로리더십 특강’, 수능 만점자 공부법 특강 등 …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24 10:05:15
기사수정

(▲사진=양천구, Y교육박람회 '2024 진로진학 박람회' 대학진학설명회 및 특별강연 홍보 포스터)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진로·진학 분야별 전문가가 전국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 설계 전략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고입 · 대입 진로진학 박람회5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양천구민체육센터와 해누리타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Y교육박람회 2024’의 일환으로 열릴 이번 진로진학 박람회는 작년 현장의 호응도를 반영해 그 규모를 확대했다.

 

고교선택제에 따라 전국 23개 고교진학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고교진학 박람회와 진로 전략 수립부터 학습 비법, 입시 고민까지 주제별 맞춤형 밀착 상담을 제공하는 진로진학 상담부스’, 스타 강사와 입시전문가, 수능 만점자 학생이 연사로 나설 대입설명회 및 특별강연세 가지 파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첫날인 516고교진학 박람회에서는 관내 15개 고등학교를 비롯해 전국 단위 자율형사립고등학교 4개교(상산고·포항제철고·하나고·현대청운고)와 예술고등학교 2개교(덕원예고·서울공연예술고)가 참여하는 고교 상담부스를 만나볼 수 있다.

 

소속 교사와 재학생들이 학교별 특색과 실제 학교생활,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등의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지난해 대비 광역 단위 학교 부스(6)를 확대한 만큼, 고교진학을 앞둔 중학생과 학부모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516일과 17일 양일간 각 학교의 입학 담당 교사가 참여하는 학교별 설명회에는 지난해 뜨거운 반응을 모았던 상산고, 용인한국외대부설고, 하나고 등 자사고와 특목고인 대일외고, 올해 새로 참가하는 포항제철고와 현대청운고, 서울공연예술고를 포함해 관내 13개 고교가 릴레이로 학교별 중점 사안, 입학 전형 등을 소개한다.

 

517일에는 입시, 진학, 진로 관련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1:1 맞춤형 상담 부스가 마련된다.

 

서울시 소재 전·현직 진로진학 교사와 전문 컨설턴트가 참여해 총 20개 부스에서 주제별 상담을 이어간다.

 

고등학생 대상으로는 수시, 정시 전형 희망 대학 상담(입시 상담)’, · 중학생을 대상으로는 고입 진학 및 고교학점제 관련 교육과정 설계(진학 상담)’자녀 성향별 학습방법 및 진로설계 상담(진로 상담)’을 제공한다.

 

1인당 30분의 심층 상담을 통해 입시 컨설팅에 대한 부담을 덜고, 학생 성향과 적성을 반영한 맞춤형 미래 설계를 지원한다.

 

아울러 같은 날 국내 · 외 유수의 대학 재학생으로 구성된 ‘Y-진학멘토단이 그룹 상담을 운영하며 실제 대학 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과 학과별 정보, 원서 접수 공략 방법 등 입시 선배가 들려주는 생생한 팁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516일과 17일 양일간 진행될 공통 프로그램으로는 미국 국무부 산하 공식 유학상담센터(Education USA)와 아이엘츠(IELTS) 공식 주관사인 IDP 에듀케이션이 참가하는 유학 상담 부스와 서울런 멘토링 및 인터넷 강의 서비스 등 서울런에 관한 모든 정보가 총망라된 서울런 홍보 부스가 준비돼 있다.

 

마지막 날인 518일 토요일에는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입시와 진로 리더십을 주제로 명사 초청 대입설명회 및 특별강연을 개최해 피날레를 장식할 계획이다.

 

먼저 오전에 있을 대입설명회에서는 ‘SKY 로드맵의 저자이자 공부가 머니?’, ‘이것이 진짜 공부다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국내 대표 교육전문가 이병훈 소장이 ‘2028 대입 개편안 및 대응 전략을 주제로 변화하는 대입 개편안의 핵심과 대비 노하우를 전격 공개한다.


이어 특별 프로그램으로 수험생을 위한 수능 만점자 토크가 준비돼 있다.

 

2018 수능 만점자인 민준홍 씨와(서울대 경제학부 졸업, 서울대 로스쿨 재학) 2020 수능 만점자인 송영준 씨(서울대 자유전공학부 재학)가 각각 스스로 공부의 원동력 찾기 단기간 성적향상 팁(꼴찌에서 수능 만점자가 되기까지)을 주제로 마인드 컨트롤 방법과 학습 습관 등을 공유하며 그간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진솔한 대담의 장을 열어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한국사 스타 강사 큰별쌤으로 수험생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최태성 강사가 한 번의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를 주제로 진로리더십 특강을 펼친다.

 

역사 속 사건들을 바라보며 삶의 의미를 반추하고, 발전적인 미래 구상 방안을 함께 이야기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교육 현장의 생생한 정보와 학습 노하우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지난해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 낸 진로진학 박람회를 올해 규모를 키워 확대 운영한다면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한가득 준비했으니 자녀, 부모와 함께 체계적인 미래를 구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