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6월까지 어린이공원 11개소 노후 시설물 정비 - 놀이시설 보수 및 교체, 수목 식재 등 정비 실시 - 사고 위험 줄이고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30 10:40:02
기사수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의 어린이공원이 더 안전하고 깨끗해진다.


강서구는 오는 6월까지 지역 내 어린이공원 11개소에 대한 노후 시설물 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공원 내 놀이기구와 수목 식재 등을 정비하여 더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강서구는 앞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어린이공원 이용실태를 점검하고 주민의견 및 민원사항을 수렴하여 설계용역을 시행했다.


정비대상은 화곡1(호돌이), 화곡4(능골, 종달새), 가양3(곰돌이), 방화2(은하수), 방화3(메아리, 느티) 8개 동, 11개소의 어린이공원이다.


손상된 놀이시설과 운동시설의 보수, 교체뿐만 아니라, 음수대, 파고라 등 주민 편의시설에 대한 정비도 진행된다.


, 죽거나 썩은 나무를 제거하고 새로운 나무를 심는 등 수목 식재 정비와 깨지거나 손상된 바닥재에 대한 정비도 함께 이뤄진다.


특히 화곡8동에 있는 안골어린이공원에는 공원 내 자투리공간을 활용하여 요즘 새로운 건강관리 비결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맨발 걷기를 위한 소규모 흙길이 조성된다.


강서구는 시설 공사에 따른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원을 순차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어린이공원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는 시설이기 때문에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대대적인 정비를 실시한다라며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안전한 공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공원녹지과(02-2600-411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7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