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제15기 강서꿈동산 어린이기자 발대식’ 개최 - 지역 21개 초등 4~6학년 64명 위촉 - 취재, 편집 등 신문 발간 전 과정 참여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5-01 19:11:56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앞줄 왼쪽 일곱 번째)1() 오후 4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15기 강서꿈동산 어린이기자 발대식에서 어린이 기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의 다양한 구정 소식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생생하게 전할 강서꿈동산 어린이기자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강서구는 1() 오후 4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어린이 기자,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5기 강서꿈동산 어린이기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진교훈 구청장은 지난 1년간 활동이 우수했던 제14기 강서꿈동산 어린이 기자 1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제15기 어린이 기자단 64명을 위촉했다.

 

강서꿈동산은 강서구 대표 어린이 신문이며 강서구를 포함해 서울시에서 4개 자치구만 어린이 신문을 발행하고 있다.

 

1년에 4회 분기별로 발간하며, 기사 취재부터 편집, 제작에 이르기까지 직접 신문 발간의 전 과정에 참여한다.

 

이번에 새롭게 활동을 시작하는 어린이 기자단은 지역 21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로 구성됐다.

 

어린이 기자들은 앞으로 1년 동안 지역 축제 및 행사 박물관, 미술관 등 문화예술 명소 학교 소식 등을 취재하며 강서구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어린이 기자로서 마을 곳곳을 다니며 직접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하는 모든 활동들이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강서꿈동산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7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