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권호영 기자] 대한민국의 올림픽 복싱 마지막 금메달 리스트인 복싱 영웅 김광선 선수룰 만나봤습니다.
뉴스21 인물탐방에서는 지난 토요일(4월27일) 의정부시 녹양동에 있는 김광선 복싱 체육관을 찾아 88서울올림픽 복싱 영웅 김광선 선수를 만나 최근 근황에 대해 물어보고 재미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만남의 자리에는 빙상스타 제갈성렬 의정부시 빙상 감독도 함께 자리했습니다.

김광선 선수는 현재 3곳의 복싱 체육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얼마전 방송된 유키즈에서 재미있고 재치있는 입담으로 건강하게 활동하고 있는 모습을 보인 바 있습니다. 이번 만남에서도 청바지에 하얀 면티 차림의 소탈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출연했습니다.
게스트로 나온 제갈성렬 감독은 SBS 스포츠 해설위원 다운 재치있는 입담으로 시종일관 인터뷰를 이끌어나갔습니다.
김광선 관장도 이에 질세라 “너만 진행자냐? 나도 KBS에서 22년간 해설을 진행했다”며 자중을 웃기기도 했습니다.
김광선 관장과 제갈성렬 감독은 현재 순수한 봉사단체인 사단법인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회에서 해마다 스포츠 꿈나무 5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일을 몇 년째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국가대표 선수회에서 김광선 관장은 수석부회장, 제갈성렬 감독은 감사를 맡아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하고, 장학금을 지원받은 의정부여고 임미원 선수가 평창 유스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따 아주 뿌듯했다는 감회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김광선 관장과 제갈성렬 감독은 “저희들은 선수 생활을 하면서 많은 국민들에게 응원도 받았고 사랑을 받았는데, 그런 사랑에 보답하고자 우리들이 조금이라도 도울 일이 있다면 모든 종목을 망라해 우리 회원들이 달려가서 도움을 주는 일을 하고 있다”고 말하고, 국가대표 선수회에서 각자 맡고 있는 일에 대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