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명한 어머니' 메달 수여에 관한 법률 개정 초안이 제출되었다. 김민수
  • 기사등록 2024-05-14 09:45:41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야 소드바타르(Ya. Sodbaatar) 대통령실장은 몽골 대통령이 발의한 국가 상징법 개정안과 출산한 산모 격려에 관한 법률 초안을 국회의장에게 제출했다.


많은 자녀를 낳은 산모의 사회복지를 향상시키고, '유명한 어머니' 메달 획득을 지원하며, 4~6명 이상의 자녀를 출산하고 자연사한 1세 이상의 아동을 포함한다. 

위험, 사고, 질병, 범죄 등에 대해 '유명한 어머니' 훈장 수여 등의 제안이 아직도 청와대에 들어오고 있다.

이런 점에서, 다산 산모에 대한 인센티브법에 추가하는 법안 초안이 마련됐다.

법안에 따르면 '4명 이상의 자녀를 낳았다'는 것은 막내 아이가 1세가 될 때까지 4명 이상의 자녀를 낳은 것을 의미하며, 여기에는 3세에 입양한 자녀나 사망한 자녀도 포함된다. 

자연재해, 사고, 질병, 범죄 등을 포함하며, 3세 이상의 어린이를 포함하도록 설계되었다.


법률 초안에서 몽골 대통령은 국기를 영구적으로 게양할 장소와 위치를 결정할 수 있으며, 몽골 대통령, 국회의장, 총리는 정중하게 국기를 시민과 법인에게 전달한다.

본 프로젝트가 승인되면 국민의 역사적 전통, 열망, 단결, 정의와 용기, 국기 존중, 민족 단결 강화, 국가 홍보 및 애국심 고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78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핀란드 혁신 평생교육, 아산에 접목”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엄마모임’ 마침
  •  기사 이미지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빛의 향연속으로 초대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