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몽골의 민주당 후보들의 '패키지'가 무너질 가능성 많아.. 김만석
  • 기사등록 2024-05-24 09:31:33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어쩌면 선거기간, 며칠, 심지어 몇 분까지도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이유를 찾아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후보 공천일 밤부터 시작된 민주당 내부의 불만은 점점 갈등 양상으로 변하고 있다. 

민주인민당 사람들은 서로, 자기 계파들끼리 싸운다. 

결국 누가 누구를 공격하고 있는지는 더 이상 명확하지 않았다. 

2024년 정기선거에서 민주당이 소수의 의석으로 국회에 참여하는 '사회질서'가 된 것은 왜일까. 

즉, 지난 8년 동안 의원 집단만 있던 민주당은 정치적 야당으로 거듭나는 데 실패했다는 것이다. 

아무런 반대 없이 8년이 지났습니다. 

그만큼 단독 집권을 했던 MPP도, 무력한 야당의 역할을 했던 민주당도 이번 선거는 악평을 안고 마주한 셈이다. 

몽골인들은 승자를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한마디로 정당은 부패하다는 평판을 갖고 있다. 

사실 이는 민주당에게 절호의 기회였다.

두 차례의 총선, 8년 연속 거리에서 깡통을 걷어차고 있는 정당이다.

선거가 잘 치뤄지면 더 많은 의석과 더 많은 의원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이 정당은 창당된 지 30년이 넘고, 합당한 지 24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DP는 몽골 정치의 두 기둥 중 하나이다"라는 말이 헛된 말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2020년 선거 이후 당 대표 없이 3년이 지났고 당의 행방은 거의 알 수 없다. 

사실 그들은 그렇게 흩어질 수 없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었습니다. 2020년 총선에서 패배한 뒤 12월에 국회가 열렸다. 

1,206명의 의회 대표가 평판이 좋은 연구 및 컨설팅 서비스 기관이 작성한 연구 보고서에 대해 논의했다.


일반적으로 해당 설문조사 결과는 민주당이 패배한 이유와 다음에 해야 할 일을 명확하게 알려주었다.


구체적으로 조사 응답자의 64.3%는 "...민주당 지도자들이 뭉치지 않는다"고 답했고, 그것이 큰 결론이었다. 즉, 민주당이 2020년 총선에서 패배한 이유는 "...당 내부 분열", "...당 대표 때문이다",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 등이다. , "...후보자 선택이 잘못됐다", "...깨끗하고 비윤리적인 당원이 아니다. 

이들 중 58.2%는 이러한 실수를 하지 않았다면 지지했을 것이라고 답했다. 


또 "...민주당의 지지도를 높이고 선거에서 승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표와 구성원을 바꾸고 개혁을 해야 한다"는 답변이 많았다. 


불행하게도 이번 대회 이후에는 지도자나 인장이 없습니다. 

2023년 초에는 회장님을 모시고 인감을 함께 받았다. 

이후 민주당의 활동은 뚜렷하게 부활했다.


그러나 민주당은 이미 '싸움'을 시작했고, 그들은 먼 길을 갔다.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하지만 이는 민주당만의 문제가 아니다. 

어쨌든 민주인민당이 이런 상황에 처해 있다는 사실은 몽골인민당에도 영향을 미치고 몽골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6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