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외없는 디지털 마포...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지원 - 6월 21일까지 ‘2024년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 지원 신청자 모… - 보급기기 가격의 80% 지원...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개인부담금 추가 … - 박강수 마포구청장 “정보통신보조기기 통해 정보격차 해소하는 계기 되길… 장은숙
  • 기사등록 2024-05-24 15:48:41
기사수정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서울시와 함께 오는 6월 21일까지 ‘2024년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 지원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은 장애 유형에 따라 적합한 정보통신보조기기를 보급하여 장애인의 정보접근성을 향상하고 일상생활의 편의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마포구에 주소를 둔 등록 장애인이거나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로, 이들은 보조기기 제품 가격의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거나 차상위계층의 장애인인 경우에는 개인부담금의 50%가 추가 지원된다.


  보급 품목은 점자정보 단말기 등 시각장애인용(72종), 특수마우스 등 지체·뇌병변장애인용(23종), 영상전화기 등 청각·언어장애인용(48종)까지 총 143종이다.


  보조기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정보통신 보조기기 상담센터(1588-267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누리집(www.at4u.or.kr)에서도 제품 소개 영상 등으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보조기기 보급사업 지원 희망자는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누리집(www.at4u.or.kr)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마포구청이나 동 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서울시의 서류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결과는 7월 18일 서울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정보통신보조기기를 통해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나아가 경제·사회 활동 참여 기회까지 얻길 바란다”라며 “마포구는 앞으로도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7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화순군,『만원 임대주택』신혼부부형 8호 추가 추첨 완료
  •  기사 이미지 군산시, 음주 운전자 잡은 시민 영웅 고유상 씨 표창
  •  기사 이미지 양주시 남면 신산리 도시재생사업,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에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