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중남부에 강력한 폭풍우와 토네이도가 강타해 인명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최소 15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현지 시각으로 26일 오후, 우리 시간으로 오늘 아침까지가 고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도로를 지나던 트레일러는 강한 바람에 뒤집혔고, 도로는 통제됐습니다.
마을 전체에 남아 있는 게 없을 정도입니다.
토네이도 등 강력한 폭풍우는 현지 시각 25일부터 미국 텍사스와 오클라호마, 아칸소주 등을 덮쳤다.
사망자 중에는 2살과 5살 등 어린이 두 명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 밖에도 구급차와 헬기 등으로 병원으로 이송된 환자가 있었지만 정확한 숫자와 부상 정도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폭풍이 지나간 주에선 40만 가구 이상에 전기 공급도 끊겼다.
주휴스턴총영사관과 텍사스 북부 일부를 관할하는 주댈러스출장소에 따르면 현재까지 한국인이나 한인 동포의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
미 폭풍예측센터는 인디애나주와 켄터키주, 테네시주 등 미국 중부에 이날 오후까지 새로운 토네이도 주의보를 발령했다.
미 중남부 지역에는 지난달부터 치명적인 악천후가 이어지고 있으며, 지난 4월은 미국에서 역대 두 번째로 많은 토네이도가 발생한 달로 기록되기도 했다.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