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경기 생활쏙(SOC) 환원사업 범군민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연천군은 1월 9일 군청에서 ‘경기 생활쏙(SOC) 환원사업’ 오디션 공모 선정을 위해 범군민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추진위원회는 24개 사회단체 대표가 참여해 주민 의견 수렴과 공감대 형성, 공모 홍보를 담당한다.정남훈 공동대표위원은 주민참여 체계를 통한 정책 반영의 출발점임을 강조했으며, 연천군 관계자는 생활 SOC ...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이하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 발표를 앞두고 전북특별자치도의 유치 열기가 뜨겁다.
▲ 익산시_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열망 간담회
익산시는 17일 지역 바이오산업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전북자치도의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염원했다.
이날 시는 월성동에 위치한 아시아 최대 규모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에서 '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양오봉 전북대 총장, 김종훈 전북자치도 경제부지사, 김원일 한국동물용의약품평가연구원장, 동물용 의약품 관련 11개 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간담회에 앞서 '전북특별자치도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기원'이라는 문구가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퍼포먼스를 펼쳐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익산이 가지고 있는 동물 산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산・학・연・관의 집적화와 상호 협력방안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
또 전북자치도가 바이오 특화단지로 지정된다면 정부가 바이오 산업을 본격 육성하는 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의견을 모았다.
앞서 정부는 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해 바이오 의약품과 오가노이드 재생치료제 2개 분야에 특화단지 지정을 공모했다. 전북자치도는 바이오 산업의 핵심지인 익산-전주-정읍을 연계한 삼각 편대를 구축해 공모에 도전한 상황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은 동물헬스케어클러스터를 중심으로 동물 오가노이드 연구개발부터 상품화까지 이르는 전주기 지원이 이뤄지는 바이오 산업 최적지"라며 "글로벌을 선도하는 오가노이드 분야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정부의 전북특별자치도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가평 조종면 지사협, 취약계층 전등 교체 사업 추진
가평군 조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밝게! 안전하게!’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취약계층 12가구를 대상으로 고효율 LED 전등을 설치했다. 가구당 평균 3.5개 전등을 무상 교체해 기존 형광등 대비 밝기와 안전성을 높이고, 전기 요금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이현숙 위원장은 “작은 변화지만 어르신들께 실질적 도움이 될 것&rdqu...
가평청소년문화의집, 밴드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가평청소년문화의집은 1월 9일부터 13일까지 ‘1인 1악기 밴드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은 밴드 악기를 중심으로 전문 강습을 제공해 개인 역량을 강화하고, 협업과 공연 경험을 통해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1월 17일...
용인특례시, 먼지 다량 배출사업장 집중 지도·점검 실시
용인특례시는 ‘제7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동안 지역 내 대기오염물질 다량 배출 사업장을 대상으로 3월까지 집중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레미콘 제조업, 비금속광물분쇄업, 폐기물처리업, 사료제조업 등 38개 사업장으로, 대기오염 방지시설 운영, 환경법규 준수, 누출 여부 등을 확인한다.미세먼지 주의보&m...
용인특례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 접수
용인특례시는 신혼부부의 안정적 주거 정착을 위해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을 1월 19일부터 2월 6일까지 접수한다. 대상은 2019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 사이 혼인신고한 용인 시민 중 무주택 신혼부부로, 소득과 전세주택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선정된 대상자는 전세자금 대출이자 1% 범위 내 최대 100만원을 ...
연천군, 경기 생활쏙(SOC) 환원사업 범군민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연천군은 1월 9일 군청에서 ‘경기 생활쏙(SOC) 환원사업’ 오디션 공모 선정을 위해 범군민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추진위원회는 24개 사회단체 대표가 참여해 주민 의견 수렴과 공감대 형성, 공모 홍보를 담당한다.정남훈 공동대표위원은 주민참여 체계를 통한 정책 반영의 출발점임을 강조했으며, 연천군 관계자는 생활 SOC ..
동두천 보산동, 독거 어르신 위한 ‘주말지킴이 사업’ 실시
동두천시 보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일,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말 한 끼 식사 제공과 정기 가정 방문을 병행하는 ‘주말지킴이 사업’을 진행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 안부 확인과 말벗 지원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고립 예방을 도모했다.보산동장은 사업 현장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참여 어르신과 위..
동두천시, ‘책 읽는 가족·다독왕’ 참여자 1월 15일부터 모집
동두천시는 시민들의 독서 생활화를 위해 ‘책 읽는 가족’과 ‘다독왕’ 프로그램 참여자를 1월 15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책 읽는 가족’은 2인 이상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다독왕’은 도서관별로 영유아·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성인 등 최다 도서 대출자를 선발한다.선정된 참여자는 2월 1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