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기업의 품질경영 우수분임조를 발굴하고 올해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참가할 출전팀을 선발하는 ‘2024년 경상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가 13일 경주 하이코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현장 개선, 안전 품질 등 11개 부문에 13개 사, 22개 분임조가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고, 삼성전자(주) MX사업부 ‘브레인팝’ 분임조와,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 ‘청송’ 분임조 등 2개 조가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한국수력원자력(주)월성원자력본부 ‘AI WAVE 2.0’ 분임조, 케이씨씨 김천공장 ‘승리’ 분임조 등 17개 분임조가 수상하였다.
이에 따라 대상과 최우수상을 받은 19개 분임조가 오는 8월 제50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경북도 대표로 출전한다.
한편, 이날 개회식에서는 고성민 삼성전자(주)MX사업부 과장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최윤식 ㈜풍산 안강사업장 반장 등 지난해 전국대회 금상 수상 및 품질 분임 활동 지원에 공적이 있는 10명이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최영숙 경북도 경제산업국장은 개회식에서“현장의 품질개선 활동은 기업 경쟁력 확보로 이어진다”며 “여기 계신 모든 분이 품질경영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고 활동할 수 있도록 경영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주 서귀포 봄 전령 노랑매화
제주 서귀포에서는 매년 봄, 노랑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시작을 알린다.노랑매화는 밝은 황금빛 꽃이 특징으로, 봄철 제주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다.서귀포 지역 온화한 기후 덕분에 다른 지역보다 일찍 개화해 ‘봄의 전령’으로 불린다.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지역 주민들에게도 봄맞이 상징으로 사랑.
장흥 용산면, 새해 맞아 ‘주민 소통’ 경로당 방문
장흥 용산면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관내 경로당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안관기 신임 면장의 첫 현장 행보로,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서는 겨울철 안전관리와 난방시설 운영 상황도 점검했다.안관기 면장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
㈜온누리건축, 장흥군나눔복지재단에 이웃돕기 300만원 기부
㈜온누리건축(대표 위훈)은 지난 12월 31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재)장흥군나눔복지재단에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온누리건축은 지역자활센터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자활기업으로, 취약계층의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기탁금은 장흥군나눔복지재단과 연계해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
동대문구, ‘온 가족 구강관리’로 충치 예방 습관 잡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구강건강 증진과 올바른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생활 밀착형 보건사업 「상반기 우리 가족 구강관리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가족이 함께 참여해 4주간 실천 가능한 구강관리 방법을 배우고 습관으로 굳히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참여자는 성인과 아동 맞춤형 칫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