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조문국박물관 물놀이장을 오는 7월 2일부터 8월 18일까지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의성군 제공의성군은 여름철을 맞아 조문국박물관 물놀이장을 오는 7월 2일부터 8월 18일까지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조문국박물관 물놀이장은 약 1,300㎡ 규모에 세부시설로는 자이언트트리, 왕릉발굴터 놀이벽, 유물발굴터 분수, 금동관벤치 분수, 터널분수 등 조문국의 특색을 반영한 물놀이터 시설이 갖춰져 있다.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놀이환경을 제공하고자“박물관은 살아있다”를 물놀이 운영기간 동안 3회(7월 13일, 7월 27일, 8월 10일)에 걸쳐 야외공연장에서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추진하며, 박물관 강당에서는 토․일 무료영화를 상영하여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물놀이장 관계자는 “안전사고 없는 물놀이장 이용을 위하여 물놀이장 주변 주차금지 구역에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동반하여 주시고, 물놀이 안전요원 지시에 반드시 따라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조문국박물관 물놀이장 휴장일은 매주 월요일(박물관 휴관일)이며, 우천 시 강우상황에 따라 휴장할 계획이다. 이용요금은 3세~13세 이하는 3,000원(군민 1,500원), 청소년 및 성인은 5,000원(군민 2,500원)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아이들이 조문국박물관에서 의성의 역사를 공부하면서 물놀이장에서 시원하게 뛰어노는 학습과 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가장 깨끗하고 안전한 물놀이장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라고 밝혔다.
제주 서귀포 봄 전령 노랑매화
제주 서귀포에서는 매년 봄, 노랑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시작을 알린다.노랑매화는 밝은 황금빛 꽃이 특징으로, 봄철 제주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다.서귀포 지역 온화한 기후 덕분에 다른 지역보다 일찍 개화해 ‘봄의 전령’으로 불린다.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지역 주민들에게도 봄맞이 상징으로 사랑.
장흥 용산면, 새해 맞아 ‘주민 소통’ 경로당 방문
장흥 용산면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관내 경로당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안관기 신임 면장의 첫 현장 행보로,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서는 겨울철 안전관리와 난방시설 운영 상황도 점검했다.안관기 면장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
㈜온누리건축, 장흥군나눔복지재단에 이웃돕기 300만원 기부
㈜온누리건축(대표 위훈)은 지난 12월 31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재)장흥군나눔복지재단에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온누리건축은 지역자활센터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자활기업으로, 취약계층의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기탁금은 장흥군나눔복지재단과 연계해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
동대문구, ‘온 가족 구강관리’로 충치 예방 습관 잡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구강건강 증진과 올바른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생활 밀착형 보건사업 「상반기 우리 가족 구강관리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가족이 함께 참여해 4주간 실천 가능한 구강관리 방법을 배우고 습관으로 굳히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참여자는 성인과 아동 맞춤형 칫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