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지난 20일 ‘의성군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의 세부 계획 수립 중 정보화 시스템 구축을 위한 ‘노지 스마트농업 데이터플랫폼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의성군, 경상북도, 스마트농업 분야 전문가, 참여 업체, 의성스마트농업사업단 등 지자체와 관련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현재까지 추진된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내용을 검토한 후, 향후 구축될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모델 방향성에 대한 협의와 함께 의성군의 데이터 기반 스마트농업 확산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력과 노력을 다짐했다.
‘의성 노지 스마트농업 데이터플랫폼 구축사업’은 실증단지와 생산 단지에 설치된 IoT 센서의 환경정보 데이터와 마늘 생육데이터 등을 수집, 분석하여 데이터 기반의 영농 관리 의사결정 서비스를 지원한다. 고품질 데이터 수집을 위해 농업기술센터와 스마트농업 참여 농가의 적극적인 협력이 요점으로 꼽힌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최신의 스마트농업 기술과 데이터 분석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영농관리 의사결정 지원 서비스 모델을 의성군 전체 농업에 적용하여 의성군을 대표적인 스마트농업 도시로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제주 서귀포 봄 전령 노랑매화
제주 서귀포에서는 매년 봄, 노랑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시작을 알린다.노랑매화는 밝은 황금빛 꽃이 특징으로, 봄철 제주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다.서귀포 지역 온화한 기후 덕분에 다른 지역보다 일찍 개화해 ‘봄의 전령’으로 불린다.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지역 주민들에게도 봄맞이 상징으로 사랑.
장흥 용산면, 새해 맞아 ‘주민 소통’ 경로당 방문
장흥 용산면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관내 경로당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안관기 신임 면장의 첫 현장 행보로,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서는 겨울철 안전관리와 난방시설 운영 상황도 점검했다.안관기 면장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
㈜온누리건축, 장흥군나눔복지재단에 이웃돕기 300만원 기부
㈜온누리건축(대표 위훈)은 지난 12월 31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재)장흥군나눔복지재단에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온누리건축은 지역자활센터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자활기업으로, 취약계층의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기탁금은 장흥군나눔복지재단과 연계해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
동대문구, ‘온 가족 구강관리’로 충치 예방 습관 잡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구강건강 증진과 올바른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생활 밀착형 보건사업 「상반기 우리 가족 구강관리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가족이 함께 참여해 4주간 실천 가능한 구강관리 방법을 배우고 습관으로 굳히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참여자는 성인과 아동 맞춤형 칫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