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공항공사, 대한민국 공항 감사협의회 종료 후 기념사진 촬영모습)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6월 20일 본사 회의실에서‘2024년 상반기 대한민국 공항 감사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민병삼 한국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 조우호 인천국제공항공사 감사실장(현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상임감사 공석으로 감사실장이 참석), 양 공항공사 출자 자회사 상임감사 등 감사인 30여 명이 참석해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품질향상을 위해 기관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협의회 지속운영방안 등 주요 현안 사항을 논의했다.
회의 종료 후에는「조직의 미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감사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감사원 공공기관감사국 정영교 제3과장의 특별강의를 진행했다.
대한민국 공항 감사협의회는 한국공항공사와 인천국제공항공사, 양 공항공사의 자회사 등 총 8개 기관(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KAC공항서비스(주), 남부공항서비스(주), 한국공항보안(주), 인천공항운영서비스(주), 인천공항시설관리(주), 인천국제공항보안(주)) 상임감사가 감사 전문성과 업무역량 강화를 목표로 지난해 12월 설립한 협의체이다.
한국공항공사 민병삼 상임감사위원은“이번 협의회를 통해 감사업무 역량을 제고하고 내부통제체계를 강화하는 등 각 기관의 감사업무 품질향상을 위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