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주운전 사고 현장 및 수습현장[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전주 송천동 메가월드 부근에서 7월 7일 새벽 5시 40분경, 음주운전으로 인한 다중 추돌사고가 발생했다. 이번 사고로 인해 신호 대기 중이던 택시와 그랜저 차량이 크게 파손되었으며, 시민들의 생명이 위협받는 상황이 벌어졌다.
사고를 일으킨 A씨는 혈중알코올농도 0.17%의 만취 상태에서 운전을 하다가 신호를 기다리던 택시를 먼저 추돌했다. 이후 앞에 정차해 있던 그랜저 차량을 추가로 추돌하고 나서야 갓길에 멈췄다. 현장 사진에 따르면 그랜저 차량의 후방은 심하게 손상되었고, 차량 파편들이 도로 곳곳에 널려 있어 사고 당시의 충격이 얼마나 컸는지를 보여줬다.
경찰과 소방관들은 사고 직후 현장에 출동해 사고 처리를 진행했다. 다행히 큰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차량 탑승자들은 부상 여부를 확인받고 응급 처치를 받았다. 경찰은 A씨의 음주 측정을 통해 혈중알코올농도가 0.17%임을 확인하고 즉각 체포했다.
도로교통법 제44조에 따르면, 혈중알코올농도 0.08% 이상은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중대한 범죄다. A씨는 이번 사고로 인해 면허 취소는 물론, 음주운전과 과실치상 등의 혐의로 강력한 법적 처벌을 받을 전망이다.
사고로 인해 한동안 해당 구간의 교통이 통제되었으며, 경찰은 신속하게 차량을 견인하고 도로를 복구하여 교통 흐름을 정상화했다. 이 과정에서 출근길 시민들에게 큰 불편을 초래했다.
이번 사고는 음주운전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사례다. 음주운전은 본인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임을 인식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단속이 필요하다.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고는 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발생하는 예측 가능한 비극이다. 사회 전체가 경각심을 가지고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음주 후에는 절대로 운전대를 잡지 말아야 하며, 주변인들도 음주운전을 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이러한 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엄격한 법적 처벌과 더불어 지속적인 사회적 경각심 고취가 필요하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