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천사대교 교각 접촉한 팔라우선적 화물선에 구조세력 긴급 투입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 목포를 출항해 중국으로 향하던 팔라우선적 2천5백 톤급 화물선이 신안군 천사대교 교각을 접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수준)는 11일 오전 6시 46분께 사고가 있었으나 인명피해 등 큰 피해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목포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VTS)는 천사대교 인근 항로에서 항해 코스를 ...

탄소 섹터는 녹색·저탄소 분야의 데이터 유통·거래에 초점을 맞추고 탄소 배출 데이터를 수집하며 녹색금융 및 탄소 배출 관리 등 핵심 시나리오 확장에 주력해 녹색·저탄소 분야의 데이터 유통·거래를 원활하게 연결할 것으로 관측된다.
지난 16일 전국 탄소배출권 거래 시장이 운영 3주년을 맞았다.
중국 생태환경부에 따르면 올 7월 15일 기준 전국 탄소 시장의 탄소배출 할당량 관련 누적 거래량은 4억6천500만t(톤)에 달했으며, 누적 거래액은 270억 위안(약 5조1천30억원)에 육박했다.
상하이 데이터 거래소는 녹색·저탄소 시나리오에 적용할 수 있는 50개 이상의 데이터 상품을 선별해 탄소 섹터에 전시했으며, 업·다운스트림 생태계를 융합해 효율적인 유통·거래를 위한 데이터 시장을 구축했다. 녹색·저탄소 분야의 데이터 상품은 업종을 뛰어넘는 광범위한 응용 범위를 입증했으며 뚜렷한 실용 가치를 증명했다.
'솽탄(雙碳·탄소 배출 정점 및 탄소중립)' 목표가 제시되면서 녹색금융은 전례 없는 발전 기회를 얻었다.
탄소관세는 환경 보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탄소 고배출 제품에 세금을 추가 징수하는 것이며, 탄소 데이터 계산은 데이터 평가의 기초다.
상하이 데이터 거래소는 녹색 무역의 표준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수출 업무를 돕기 위해 산업사슬 업·다운스트림 탄소 배출 데이터 요소의 유통 ·거래를 촉진하고 기업의 탄소 배출 관리 능력을 개선하는 데 힘써왔다.
이에 상하이 데이터 거래소는 향후 '하나의 플랫폼, 하나의 공간, 하나의 시장'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녹색·저탄소 분야의 데이터 유통·거래를 원활하게 연결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목포해경, 천사대교 교각 접촉한 팔라우선적 화물선에 구조세력 긴급 투입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 목포를 출항해 중국으로 향하던 팔라우선적 2천5백 톤급 화물선이 신안군 천사대교 교각을 접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수준)는 11일 오전 6시 46분께 사고가 있었으나 인명피해 등 큰 피해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목포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VTS)는 천사대교 인근 항로에서 항해 코스를 .
민주당 신임 원내대표에 3선 "한병도"…“내란 완전청산·지선 압승” 강조
[뉴스21 통신=추현욱 ] 한병도(59)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됐다.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백혜련 의원(3선)과 치른 결선 투표에서 승리해 원내대표 자리에 올랐다.한 원내대표는 의원 투표 80%와 권리당원 투표 20%를 합친 1차 투표 결과 과반 득표를 하지 못해 백 의원과 결선을 치렀다.이재명 정부...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