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서구문화회관은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를 초청하여 밝고 힘찬 행진곡으로 희망을 선사하는 서구愛 마토콘서트‘행진’을 오는 27일 오후 5시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 포스트(서구청제공)이번 공연은 관객의 귀에 쏙쏙 들어오는 다양한 유럽 작곡가의 클래식 행진곡과 경쾌한 영화 OST로 구성하였으며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 최지환의 지휘와 작곡가 정은신의 해설로 진행한다.
클래식 행진곡으로는 요한 슈트라우스의‘라데츠키 행진곡’, 푸치크의‘플로렌티너 행진곡’, 모차르트의‘터키 행진곡’을 시작으로 결혼식의 퇴장과 새출발을 상징하는 멘델스존의 ‘축혼 행진곡’, 웅장한 트럼펫 소리로 승전보를 알리는 오페라 아이다 의‘개선 행진곡’을 무대에 올리며 관객과 호흡하는 오케스트라의 흥겨운 퍼포먼스를 만나볼 수 있다.
영화 OST로는 세계가 사랑하는 영화 음악계의 거장 존 윌리엄스가 작곡한 영화 1941 중‘March’, 스타워즈 중‘The Imperial March’, 인디아나 존스 중‘Raiders March’와 더불어 미클로스 로자의 영화 벤허 OST‘전차들의 행진’과 케네스 알포드의 영화 콰이강의 다리 OST‘보기대령 행진곡’을 연주한다.
지역의 젊고 유능한 연주자들로 구성된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는‘클래식의 새로운 도전’을 슬로건으로 정기연주회와 찾아가는 음악회를 비롯한 음악극 및 오페라 창작,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창의적인 레퍼토리와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여 매년 50회 이상 공연을 개최하며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구문화회관 관계자는“반복된 무더위와 장마로 지쳐있는 심신을 역동적인 행진곡의 에너지를 통해 활력을 찾는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공연개요
○ 공 연 명: 서구愛 마토콘서트‘행진’
○ 공연일시: 2024. 7. 27.(토) 17:00
○ 공연장소: 서구문화회관 공연장
○ 출 연 진: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 지휘 최지환, 해설 작곡가 정은신
○ 주 최: 서구문화회관
○ 주 관: (사)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
○ 예 매: 전석 무료(1인 2매) / 7. 24.(수) 오전 9시 인터넷 및 방문예매
○ 관람연령: 중학생 이상 관람가
○ 문 의: 053)663-3081
"12.29 무안공항 참사, 콘크리트 둔덕이 없었다면 탑승객 전원 생존했을 것"...충돌 시뮬레이션 결과 보고서
[뉴스21 통신=추현욱 ] 179명이 사망한 12.29 여객기 참사 당시 무안공항에 콘크리트 둔덕이 없었다면 탑승객 전원이 생존했을 거라는 내용을 담은 조사 결과가 나왔다.지난 8일 오후 김은혜 국회 12.29 여객기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조특위 간사(국민의힘 의원)는 "무안공항의 방위각 제공시설이 둔덕이 없고 부러지기 쉬운 구조물로 지지...
용인 '삼성 반도체 산단' 착공 미뤄질 듯…문화재 발굴 가능성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예정지인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에서 문화재 발굴 가능성이 확인돼, 추가 시굴조사가 이뤄지는 것으로 확인됐다. 조사 기간이 약 1년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착공 일정이 늦춰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지난 8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최근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
주말 눈폭탄…'영하 40도' 찬공기 한반도 습격
[뉴스21 통신=추현욱 ]8일 기상청에 따르면 9~10일 전국에 눈비가 내리고 강풍이 불겠다. 경기동부엔 10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강원내륙·산지에 10일 새벽부터 저녁까지 시간당 1~3㎝의 눈이 쏟아질 가능성이 있고, 강원내륙·산지 일부엔 시간당 5㎝ 안팎의 폭설이 내릴 수 있겠다.10일 호남에도 대설경보 수준의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
언양읍청년회, 지역 취약계층 라면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언양읍청년회(회장 이대호)가 지난 7일 울주군 언양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라면 30박스를 전달했다. 이대호 회장은 “해맞이 떡국 나눔 행사 기부금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하게 됐다”며 “기부 활동이 지역사회에 .
비나리봉사단, 울주군 저소득세대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 지역 봉사단체인 ‘비나리봉사단’(회장 최병환)이 8일 울주군에 지역 저소득세대를 위한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울주군은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순걸 군수, 비나리봉사단 최병환 회장,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비나리봉사단은 울주군의 봉사단체.
강동구 청소년 생명존중 의식 함양을 위한 자살예방 교육 실시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김근희총회장)은 25년 10월~12월까지, 관내 키움센터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기 정서적 어려움과 스트레스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이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되어 학생..
정읍시, 민생경제 회복.미래성장동력 확보 주력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을 '실행과 완성의 해'로 선포하고 민생 경제 회복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시정 역량을 집중한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8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그간 다져온 기반을 바탕으로 시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킬 구체적인 시정 운영 방향을 발표했다. 시는 오는 19일부터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