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 대구시교육청 전경(뉴스21통신) 경동하기자 = 대구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관)은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52명 및 학부모 19명을 대상으로 7월 29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여름계절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계절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체육·문화·예술 활동을 통한 신체 건강 증진과 사회적 기술 향상 및 가족 간 화합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이끔 스포츠 교실(1, 2), ▲컬러풀 원예교실, ▲두비두바 댄스 교실, ▲여름카페 교실, ▲크레용키즈 유아놀이 교실, ▲생각을 그리는 가족 미술 교실, ▲학부모 집단상담 등 7개로 구성됐다.
특히,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 교육의 하나로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결속력을 다지고자 가족프로그램 ‘생각을 그리는 가족미술교실’을 신설했으며, 이 프로그램은 ▲휴지와 오트밀을 활용한 작품 만들기, ▲도예작품 만들기, ▲미로 찾기 놀이 등 다양한 미술 활동에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서로의 감정을 표현하고 협력 작품을 완성하는 등 가족과 의미 있는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2개 반으로 나누어 각 3일에 걸쳐* ‘학부모 집단상담’을 운영한다. 이 학부모 프로그램은 부모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부모와 자녀 간의 대화 기술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1반: 7월 29일(월)~7월 31일(수), 2반: 8월 5일(월)~8월 7일(수)
한편, 김동관 교육장은 “이번 여름계절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자신감과 사회적 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학부모들에게는 자녀와 함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이끌어 내는 양육법과 대화기술을 서로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사과 농작물재해보험, 탄저병 보장 신설 판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7일부터 12월 12일까지 관내 지역농협과 거창사과원예농협을 통해 사과 품목에 대한 농작물 재해보험(탄저병 보장 포함) 가입을 신청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과 재해보험은 적과 전후 구분 없이 ‘전기간 종합위험보장’으로 운영되며 태풍, 우박, 집중호우, 가을동상해, 일소..
시민 아이디어, 도시를 바꾸다… 구리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성과 공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1월 17일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 구리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운영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 8개월간 추진한 시민 참여형 리빙랩 사업의 성과를 공유했다.‘스마트도시 리빙랩’은 시민이 일상 속 도시 문제를 직접 제안하고, 공공기관·민간 전문가와 함께 해결 방안을 실험하는 시민 참여형 프...
안정섭 구리시새마을회장, 대통령 훈격 ‘새마을포장’ 수상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안정섭 구리시새마을회장이 지난 18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2025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훈격의 새마을 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안정섭 회장은 현재 구리시새마을회장과 구리시 안전보안관협의회장을 맡고 있으며, 2012년부터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