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티에서는 사람들이 올림픽에 거의 관심을 보이지 않는 것이 관례가 되고 있다.
개막식부터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까지, 포르토프랭스에서는 많은 관중을 유치하지 못한다.
아이티 선수들이 참여하는 경기조차도 많은 사람이 참석하지 않았다.
주된 이유는 그들이 좋아하는 스포츠 종목에 아이티가 없고 메달을 딸 가능성도 낮기 때문. 또한 축구나 농구 경기와 달리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흥미도 느끼지 못한다.
포르토프랭스, 프랑스가 7월 26일 파리에서 열린 올림픽 개막식과 그 이후에 좋은 영감과 흥분을 제공했지만, 포르토프랭스에서는 아이티 선수 7명이 참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차분한 분위기였다.
경기가 방송되는 곳에서는 보통 FIFA 월드컵 경기 때처럼 관중이 없었다. 센 강에서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국제 예술가 셀린 디옹이 아름답게 마무리한 개막식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사람들은 올림픽에 별로 관심이 없다. 개막부터 행사까지, 경기는 사람들의 열광을 끌지 못한다. 아이티 선수들이 참여하는 스포츠 행사조차도 참석률이 높지 않았다.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