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한국자유총연맹 대구 서구지회(회장 황영준)는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난 14일 비산4동 어린이집 및 비산 우방 아파트에서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추진했다.
▲ 서구청(사진제공)이날 한국자유총연맹 대구 서구지회 회원 20여 명은 국권 회복과 민족자존의 가치를 높였던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북돋우기 위해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한국자유총연맹 대구 서구지회는 비산4동 구립 어린이집 및 비산 우방 아파트를 방문해 가정용 태극기 200개를 무료로 나눠주며 태극기 게양을 독려했다.
황영준 서구지회장은 “국경일에 국기를 게양하는 가정이 줄어들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나라 사랑은 태극기 달기부터 시작되는 만큼 각 가정이 태극기 달기에 적극 동참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주시-시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6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시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기획단장인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과 실국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윤창모 정책기획관이 광주.
고양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예비비 지출, 변상책임 없다"
고양시가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를 예비비로 지출한 사안에 대해 자체 특정감사를 벌여 '변상 책임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6일 고양시에 따르면 문제가 된 예산은 2023년 7월 집행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 7천500만원이다.고양시는 본예산이나 추경에 편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예비비로 비용을 지급했다...
파주시, 121개 건설사업 대상 합동설계단 운영
파주시는 건설 사업의 조기 발주와 신속 집행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건설 분야 합동설계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모두 10명으로 구성된 합동설계단은 약 4주간 현장 조사와 측량, 도면 및 내용 작성 등을 시행해 설계 작업을 조속히 완료할 계획이다.설계 대상은 121건으로 66억원 규모다.파주시는 설계·발주·공사를 조기에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