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황태원기자 = 대구남부도서관(관장 고수주)은 어린이와 학부모를 위한 성장형 독서교육 과정 ‘9월 새싹학교’ 수강생을 8월 16일(금)부터 8월 26일(월)까지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모집한다.
주요 과정은 ▲호기심을 길러주는 동식물 이야기, 6세 유아 대상 ▲옹기종기 세계전래동화, 초등 1학년 대상 ▲유물 유적으로 알아보는 우리 역사, ▲책 속에서 만나는 신기한 과학세상, ▲그림책으로 자녀와 소통하기 등이다.
이번 과정은 만 5세부터 만 8세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10월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다만, 교재와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library.daegu.go.kr/nambu)을 참고하거나 어린이실(☎231-2345~6)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시-시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6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시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기획단장인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과 실국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윤창모 정책기획관이 광주.
고양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예비비 지출, 변상책임 없다"
고양시가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를 예비비로 지출한 사안에 대해 자체 특정감사를 벌여 '변상 책임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6일 고양시에 따르면 문제가 된 예산은 2023년 7월 집행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 7천500만원이다.고양시는 본예산이나 추경에 편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예비비로 비용을 지급했다...
파주시, 121개 건설사업 대상 합동설계단 운영
파주시는 건설 사업의 조기 발주와 신속 집행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건설 분야 합동설계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모두 10명으로 구성된 합동설계단은 약 4주간 현장 조사와 측량, 도면 및 내용 작성 등을 시행해 설계 작업을 조속히 완료할 계획이다.설계 대상은 121건으로 66억원 규모다.파주시는 설계·발주·공사를 조기에 마무리...